산돌 1월 신규폰트, 겨울밤 살펴보니
산돌 1월 신규폰트, 겨울밤 살펴보니
콘텐츠를 제작하는 이 입장에서 ‘폰트’는 그 마지막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만드는 것의 성격에 맞는 그리고 마음에 드는 글꼴을 고른다는게 여건 어려운 일이 아니다 보니 말이죠. 저 같은 경우는 영상 등을 만들 때 가장 먼저 둘러보는 것이 ‘산돌’이고, 대부분 이를 통해 만족도 높은 녀석들을 찾아오고 있는데요.
여담이지만, 유튜브 등에 영상을 올리고 나면 글꼴이 뭔지 묻는 이들이 꽤 많더군요 ^^;;
각설하고, 아기자기하고 포근한 느낌 가득한 폰트를 찾는 분들께 더 없이 좋은 선택지가 될만한 것이 산돌에 새롭게 더해졌습니다.
‘겨울밤’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녀석인데요. 소개되는 바에 따르면, 기존 캘리그래피에서 볼 수 없던 붓의 질감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으로 겨울밤에 내리는 소복한 눈송이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는 글꼴이라 설명하고 있네요.
한글 2350자 등으로 표현이 가능한데요. 보시는 것처럼 연말 그리고 연초에 메시지를 남기는데 상당히 어울리는 인상을 가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꼭 네이밍에 얽매여 칼바람이 부는 시즌에만 쓸 것이 아니라 틈틈히 따뜻한 느낌을 갖는 콘텐츠를 만들 때 쓰기 좋아 보이네요.
산돌 1월 신규폰트인 ‘겨울밤’에 대한 좀 더 구체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부드럽고 둥그스르한 형태, 붓의 터치가 고스란히 남겨져 있는 번짐 효과 등이 인상적으로 다가오네요.
아래는 겨울밤 폰트를 실제로 사용한 사례(출처) 가운데 하나로 소개되는 것입니다. 새해를 맞아 메시지를 전하는데도 딱 좋은 느낌을 갖네요.
이 글꼴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지난 글(→ 바로가기)에서 소개드린 산돌의 클라우드 폰트 서비스 ‘산돌구름’을 통해 설치 및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산돌구름 폰트를 전반적으로 체험해 보고 싶다 하는 분들은 아래 쿠폰을 이용해 보시면 도움이 될 듯 싶네요. 몇차례 언급한 것처럼 신규회원만이 쓰실 수 있다는 점만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 산돌구름 플러스 3개월 쿠폰 : QNWQS3OI
지금까지 산돌에서 선보인 새로운 폰트와 관련된 정보를 전해드렸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