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 리포트, 애플 맥북프로 2016 추천 제품으로 등재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 리포트가 배터리 사용시간이 균일하지 못하다는 이유로 애플의 최신 맥북 프로 시리즈를 비추천 등급에 지정한 건 이미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이에 일부 외신은 이 결과를 반박하는 의견을 내놓거나 이의를 제기하는 모습을 보이곤 했는데요. 이와 함께 최근 애플은 컨슈머 리포트의 결과가 사파리 개발자 옵션에 있던 버그 탓이라며 현재 맥OS 10.12.3베타를 통해 문제를 해결했다 밝히기도 했었죠?

이에 비추천 등급으로 지정한 것을 번복하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끊이지 않았는데, 지난 12일(현지시간) 그 예상이 그대로 현실이 된 모습입니다.

앞서 언급한 버그를 해결한 macOS 시에라 빌드로 다시 테스트를 한 결과, 터치바를 탑재한 13인치 모델은 15.75시간, 터치바가 없는 13인치 모델은 18.75시간, 15인치 모델은 17.25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기록했는데요.

해당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컨슈머 리포트는 애플의 최신 맥북프로 시리즈를 추천 제품으로 등재했다는 소식입니다.

한편, 앞서 언급한 것처럼 해당 맥OS는 아직까지 베타 버전인 만큼 관련된 버그가 해결된 맥북을 활용하고 싶다면, 베타 프로그램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10.12.3 베타(16D25a) 이상의 빌드라면 사파리 버그는 해결된 것입니다.

맥북 프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