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맥북프로 비디오(GPU) 결함 이슈, 증상은?
2016 맥북프로 비디오(GPU) 결함 이슈, 증상은?
터치바를 탑재하지 않은 모델은 이미 판매를 시작했지만, 맥북프로 터치바는 여전히 그 출시가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언제쯤 그 출시가 시작될지에 관심을 쏟고 있는데요. 어떤 의미에서는 새로운 모델이 시장에 나오는 시기가 늦어지는 것이 오히려 더 좋은 결과를 나았다 할 수도 있을 듯 싶네요.
새로운 맥북프로를 구입한 이용자 가운데 상당 수가 GPU 문제로 기기를 제대로 쓰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거든요.
컬트오브맥(Cult of Mac)에 따르면, 관련 증상이 발생하면 아래 영상에 전해지는 것처럼 모니터가 고장난 것처럼 표시된다고 합니다. 출시된지 얼마되지도 않은 녀석이 이와 같은 문제를 보이다보니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적지 않은 불만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 하네요.
국내 맥북프로 출시를 기다리는 이들에게 이 소식이 더 걱정으로 다가오는 이유는 GPU 결함으로 추정되는 해당 현상에 대한 정확한 원인이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은 탓입니다. 단순 하드웨어 관련 문제 혹은 소프트웨어(드라이버 등)에 의한 것일 수도 있다는 추측만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애플 지원 포럼에 게시된 내용에 따르면 이는 15인치 맥북 프로의 내장 그래픽과 독립 그래픽 모두에서 동일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게다가 13인치 모델 이용자에게도 유사한 문제가 발생했다고 하네요.
한편, 아직까지 애플은 이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Source Cult of Mac
관련글(Related Posts) :
• 맥북프로 터치바 CTO 가격 유출, 얼마?
• 2017 맥북프로, 가격 낮추고 32GB 램 제공한다?
• 맥북프로 터치바, 배터리 성능 살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