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금리대출 사이다 모바일 웹 개편, 특징은?
중금리대출 사이다 모바일 웹 개편, 특징은?
지난 3월 소개드린 바 있는 모바일 중금리대출 ‘사이다’를 기억하시는 분들 많을 겁니다. 최근 전해지는 소식을 보면 출시 10개월 만에 1천6백억 원이 넘는 실적을 올렸을 정도로 해당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상당하다 하는데요. 비록 ‘대출’이 무겁게 느껴질 수 있지만, 우리 삶에서 꼭 필요한 금융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어떤 상품이길래 이처럼 주목을 받는 걸까요? 이미 자세히 소개해 드린 바 있으니 여기서는 간단히 핵심 되는 내용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상품 : 모바일신용대출 사이다
- 한도 : 최대 3천만원까지
- 금리 : 1등급 6.9%, 2등급 8.0%, 3등급 9.0%, 4등급 10.0%, 5등급 12.0%, 6등급 13.5%
- 상환기간 : 최대 5년 6개월(66개월)까지
그런데, 전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일반적으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여러모로 깐깐함이 요구되곤 합니다. 그 신청이 가능한지 조회하는 순간부터 말이죠. 게다가 리스크 관리를 위해 준비해야 할 서류도 많은 것이 사실인데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대안으로 알려드린 것이 모바일 앱 ‘사이다’였는데, 이제 앱 설치 없이도 대출 한도 및 금리 확인, 그리고 신용등급 체크도 무료로 가능하다 합니다. 새롭게 개편된 모바일 웹페이지를 이용한다면 말이죠.
생활 필수품이 되어 버린 스마트폰, 이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보니 그 쓰임새와 유용함이 더 커졌다 할 텐데요. 호기심 어린 마음에 저 또한 직접 테스트를 해보니 국내에서 많이 쓰이는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무리 없이 진행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이다 모바일 웹페이지에 접속해보니 관련 상품에 대한 소개와 대출계산기 등 대출을 염두해 둔 이들이 궁금해할 것들이 잘 준비되어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정보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첫 화면에 보이는 입력란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그 이후에 몇몇 일련의 과정을 거쳐야 하긴 하지만 이 또한 크게 어렵거나 하진 않아요. 본인 확인을 위한 과정 등이 더해져 있다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앱에서 진행할 때는 공인인증 등 몇몇 번거로운 과정이 더 있었는데 웹에서는 훨씬 편하게 처리되는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관련 정보를 조회하면 자신의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하는 분들도 적지 않을 것 같은데요. 사이드에 따르면 그런 걱정은 완전히 지우셔도 무방할 듯합니다.
아래는 모든 과정을 마치고 결과가 나온 장면입니다. 개인정보가 될만한 부분들을 가려두긴 했지만 필요로 하는 내용이 모두 나타남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연체 정보 등도 한번에 알 수 있네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모바일 웹에서 활용 가능한 범위가 한정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좀 더 자세한 그리고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고 싶다 하는 분들은 앱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는 사이다가 내세우고 있는 3C (Clean, Clear, Cool) 정책인데요. 관련 상품을 살펴보는 이들의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부분이 아닌가 싶네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출’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 때면 답답한 마음을 속 깊은 곳에 깔아두고 계실 겁니다. 그런 분들께 상품명처럼 속 시원한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길 바람해 봅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사이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saidabankignc.com
- 사이다 모바일 웹사이트 바로가기 : http://m.saidabank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