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에서 살아남기 증강현실게임, 이그라스 대전 후기
정글에서 살아남기 증강현실게임, 이그라스 대전 후기
비록 국내에 공식적으로 런칭되진 않았지만, 올 한해 게임 시장을 뒤흔든 녀석이 하나 있죠? 인기 애니매이션 포켓몬스터를 활용한 ‘포켓몬 GO’가 바로 그것입니다. AR 관련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야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해당 게임이 이토록 화제가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가지 측면에서 따져볼 수 있겠지만 그 소재가 갖는 파급력은 빠짐 없이 꼽히는 요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본문에서 다룰 ‘이그라스 대전’은 포켓몬 고와 같은 증강현실 게임으로 그 성격은 다소 차이가 있지만, 아시아권에서의 영향력 만큼은 포켓몬스터에 뒤지지 않는 특징을 담고 있습니다. 순수 국산 TV애니매이션으로 일본, 중국 등 전세계 10여개 나라에 3천만부 이상 판매를 기록한 화제의 작품 ‘정글에서 살아남기’ IP를 기반으로 하고 있거든요.
어린 자녀를 두고 계신 분들 가운데 ‘정글에서 살아남기’를 모르는 분은 없을 듯 합니다. 바다탐험대 옥토넛 등처럼 생태계, 환경문제, 조난상황 등에 대한 학습 등이 가능하다 보니 재미 뿐만 아니라 교육적으로도 나쁘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으니 말이죠.
각설하고, 정글에서 살아남기를 기반으로 한 이그라스 대전(➥ 구글플레이)은 그 네이밍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 동물 즉 ‘이그라스’를 수집하고 이를 소환해 배틀을 펼치는 방식을 띄고 있습니다. 카드에 스마트폰 카메라를 비추면 애니메이션에서 보이던 이그라스가 3D 가상현실로 소환되어 서로 전투를 펼치는데 그 퀄리티가 상당하네요. 게임을 위한 카드가 없어도 이를 소환해 콘텐츠를 즐기는데는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앞서 대략적으로 해당 게임이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소개해 드렸는데요. 게임 내 이미지를 통해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할까요?
캐릭터는 정글에서 살아남기의 주인공 ‘마루’와 ‘카이’가 등장합니다. 물론 원작에는 여럿 더 나오긴 하지만 실질적으로 이그라스를 소환하는게 얘네들이니… 메인 화면을 보면 아이들이 즐기기에도 전혀 무리가 없는 수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감’에서는 만화에서 보던 녀석들을 하나하나 살펴볼 수 있는데요. 타이더, 실반, 자이언트 꿀벌, 킹 코브라 등 아이 옆에서 수시로 접했던 것들이 빠짐없이 보이는군요. 악역이긴 하지만 강력함을 자랑하는 드라켄까지 구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각각의 녀석들을 선택하면 그 특성과 스킬 등에 대한 정보가 보여집니다. 원작에서는 상당히 강한 느낌을 안기는 문착이 4성급이라니… ^^;;
앞서 실물 카드가 없어도 이그라스를 소환해 배틀을 즐길 수 있다 말씀드렸는데요. ‘상점’을 통해 이를 구할 수 있어요. 아이템과 스킬도 구매할 수 있는데요. 구글 플레이 등 스토어 결제 시스템이 없어 아이들이 즐기면서 실수로 과금을 하는 걱정을 지울 수 있어 좋네요.
아래는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꽤 계셔서 실물 카드를 통해 이를 즐기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 본 것입니다.
해당 게임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배틀’을 살펴볼까요. 챌린지 모드와 프렌즈 모드로 나뉘는데 후자의 것은 실물 카드가 있어야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배틀을 진행하는 방법은 사실 크게 어렵지 않아요. 요구하는 대로 맞춰서 조작해주기만 하면 되거든요.
증강현실을 활용한 것이다 보니 실제 카메라에 비춰지는 배경에서 전투가 펼쳐지는데, 아이가 처음 이 부분을 접했을 때 신기해하던 모습은 지금도 잊혀지지가 않네요~^^
실제 배경에서 이그라스들의 전투를 즐길 수도 있고, 우측 하단에 보이는 ‘지형 켜기’ 버튼을 통해 애니매이션에서 접했던 장소를 불러와 배틀을 펼칠 수도 있어요. 거의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이뤄지지만 한가지 팁이 될만한 것이 있습니다.
화면을 빠르게 계속해서 터치를 해주는게 그것인데요. 이렇게 하면 좌측에 보이는 게이지가 차오르게 되는데 가득차면 공격력이 2배가 된다고 하네요.
스마트폰을 움직이면 다각도에서 전투 장면을 볼 수 있는데요. 아이들이 폰을 이리저리 돌리는 모습이 어찌나 귀엽던지…
지금까지 정글에서 살아남기 IP를 기반으로 한 ‘이그라스 대전’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알려지는 바에 따르면 올 11월 부산 지스타에서는 위치 기반의 AR게임 기능으로 확장된 버전이 공개될 예정이라 하는데요. 지금의 시스템 그 이상의 재미를 찾아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 교육적인 측면도 많이 강조되면 좋을 것 같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내용이다 보니 더더욱 말이죠.
해당 게임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 공식카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싶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