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가볼만한곳, LG OLED TV 본 우리문화유산전

조석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10월. 매년 이맘 때면 폭발적인 관심을 받는 행사가 있습니다. 바로 ‘경복궁 야간 개장’입니다. 평소에는 접하기 힘든 이곳에서의 밤 풍경을 감상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뜻깊은 볼거리 등도 여럿 있어 이를 찾는 이들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아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LG전자가 그 중심에 있는 모습입니다. 오는 28일까지 문화재청, 한국문화재재단, LG 올레드 TV가 함께 경복궁 근정전에서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전’을 연다고 하거든요. 2016년 가을 밤 그 뜻깊은 자리를 직접 찾아보았습니다.

※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전(展)

  • 경복궁 근정전 회랑 : 10월 5일(수) ~ 28일(금) 19:00 – 22:00 / 매주 화 휴관
  • 덕수궁 정관헌 : 11월 1일(화) ~ 20일(일) 09:00 – 21:00 / 매주 월 휴관
  • 주관 : 문화재청, 한국문화재재단, LG 올레드 TV

이미 관련 소식을 접해 본 분들도 계시겠지만, 앞서 말한 전시회는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우리 문화유산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됨은 물론 이를 직접(?) 볼 수 있는 특별함을 담고 있습니다.

문화재 실물을 직접 볼 수 있는건 아니고요. 명승, 유적지, 인간문화재 등을 LG 올레드 TV로 감상할 수 있는 것인데요. 그 생생함이 마치 실제 그것을 보는 듯한 인상을 전해 놀라움을 안기는 모습이었습니다. 괜히 미국 등지에서 완벽한 화질이라는 극찬을 받은게 아니다 싶더군요.

서울 5대 궁야경, V20와 드론으로 실제 촬영한 백제 유적지 등으로 대표되는 새로운 콘텐츠는 많은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관심을 독차지하고 있었는데요.

LG V20 카메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백제유적지구의 낮과 밤을 담아낸 영상은 실로 감탄을 자아내는데 부족함이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영상 속 몇몇 곳은 직접 찾아가 봤던 곳인데 이렇게 보니 또 색다르네요.

앞서 LG 올레드 TV에서 전해지는 생생함이 마치 다양한 문화유산을 직접 눈으로 보는 것 같다 말씀드렸는데요. 만약 현장을 찾는 분들이라면 77인치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UHD TV 등을 살펴보시면 이를 직접 체감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번에 경복궁 근정전을 방문하면서 알게 된 내용인데, 1966년 8월 출시된 국산 최초의 흑백 TV 금성 VD-191가 문화재로 등록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TV라는 가전제품 역사에 한켠을 맡고 있는 LG전자가 TV를 통해 우리 문화유산을 되내이는 뜻깊은 전시회를 진행한다는 사실이 꽤나 흥미롭게 다가오네요.

자녀를 위한 혹은 여러가지 이유에서 뜻깊은 나들이 등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경복궁 야간개장을 맞아 진행되는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전을 찾아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