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7 발표 초청장 발송, 애플워치2와 맥북프로도 공개?

오는 9월 7일 애플이 자사의 새로운 스마트폰을 선보일 것이라는 소문은 익히 오래전부터 이어져 왔습니다. 복수의 소스를 통해 전해진 소식이라 어떤 의미에서는 그 날짜에 대한 확인보다 초청장이 언제 기자들에게 발송될지 그리고 이에서 짐작할 수 있는 메시지가 어떤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았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29일(현지시간) 애플은 종전에 알려진 그대로 9월 7일 신제품 발표를 위한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장소는 WWDC 2016 등이 열린 샌프랜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민강당이라 하는데요. 미국 서부시간으로 오전 10시에 진행된다고 하는군요. 참고로, 한국 시간으로는 9월 8일 오전 2시에 스페셜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그렇다면 당일 발표에서는 어떤 제품들이 그 모습을 드러낼까요? 나인투파이브맥을 비롯한 외신들은 크게 3가지를 전망하고 있는데요.

이미 다들 짐작하는 것처럼 가장 확정적인 것은 ‘아이폰7’ 시리즈입니다. A10 프로세서를 담는 등 하드웨어 측면에서 전작 대비 향상점을 가짐과 동시에 듀얼 카메라 시스템, 3.5mm 이어폰 단자 제거, 32GB 최저 용량 옵션, 딥블루 등 새로운 컬러 등 여러가지 변화를 더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공개가 유력한 것으로 ‘애플워치2’가 꼽힙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이 또한 전작보다 나아진 퍼포먼스, 늘어난 배터리 수명, GPS를 비롯한 헬스 트래킹 기능 등을 담을 것으로 짐작되고 있는데요. 최근 전해진 바에 따르면 셀룰러 지원은 좀 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여전히 당일 공개가 될 것이다, 아닐 것이다 의견이 엇갈리고 있는 새로운 ‘맥북 프로’ 또한 후보 가운데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맥 컴퓨터 라인업 중 큰 변화점을 가져야 할 시점이 된 것이 여럿 있어 별도의 행사를 통해 공개가 되지 않을까 예상되긴 하지만, 상당 수의 외신은 맥북 프로에 대한 기대감을 지우지 못하는 인상이네요.

한편, 이번에 발송된 초청장 관련 반응을 살펴보면 대체로 애플 로고를 형상화 한 듯한 보케 느낌의 연출에서 아이폰7의 카메라를 강조한 메시지라 해석하는 이들이 많이 보이고 있는데요. 듀얼카메라를 비롯한 해당 부분의 대대적인 향상점을 암시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들이 상당수를 이루는 모습입니다.


 Source Apple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맥프레사용자 2016.08.30 08:00

    오오 그럼 이제 맥북프로도 업글된다는건가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