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노트2 스펙 유출, 눈길 끄는 대목은?
샤오미 미노트2 스펙 유출, 눈길 끄는 대목은?
요 근래 연이어 여러가지 소문이 이어지고 있는 샤오미 미노트2(Mi Note 2)는 다가오는 IFA 2016에서 그 모습을 확인할 수 있길 기대하는 이들이 많지만, 아직까지 관련해 이렇다 할 정황이 드러나진 않고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이런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어 더더욱 많은 이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런 와중에 폰아레나는 지난 27일(현지시간) 샤오미 미노트2의 스펙과 디자인에 대한 소식을 전해 화제의 중심에 선 모습입니다.
우선, 살펴볼 것은 미노트2(Mi Note 2)의 모양새에 대한 부분인데요. 유출된 렌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해당 디바이스는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과 마찬가지로 엣지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더해 후면에는 2개의 렌즈를 담은 듀얼카메라가 자리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일부에서는 공식 제작된 결과물이라는 증거가 없고 조작된 가짜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이유로 섣부른 판단을 경계하는 듯한 뉘앙스를 풍기고 있기도 한데요.
폰아레나는 지금까지 여러차례 전해진 소문을 근거로 엣지 디스플레이 적용 등에 꽤 힘을 싣는 인상입니다.
한편, 샤오미 미노트2는 세계최초로 퀄컴 스냅드래곤 821 프로세서를 담고, 6GB 램을 적용하는 것으로 셀링 포인트를 잡는다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이번에 유출된 스크린샷에 따르면 이 주장 또한 꽤 신빙성을 더해가는 느낌이네요. 물론 이 캡쳐본이 진짜라는 가정하에 말이죠. 개인적으로는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를 기반으로 한 MIUI 8.6.8.26 버전을 담는다고 표시된 부분이 인상적으로 다가오네요.
샤오미 미노트2는 올 가을내 출시된다는 설도 있고, 내년초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이야기도 심심찮게 보이고 있는데요. 과연 이번에 전해진 내용이 얼마나 진실로 드러날지 궁금해집니다.
Source PhoneAre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