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S 전용 무선충전기, 특징과 가격

미국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Tesla)는 최근 한국어 홈페이지를 오픈하며 한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것임을 알렸습니다. 모델 S(Model S)와 모델 X (Model X)의 사전예약을 받음은 물론이고 시승 신청, 최신 정보 등을 제공하며 국내 서비스에 필요한 준비들을 갖춰가고 있는 모습인데요.

전세계적으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덩달아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이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플러그레스파워(PluglessPower)에서 선보일 것으로 알려진 무선 충전기 같은 녀석이 바로 그것입니다.

전기자동차에 흥미를 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이는 주행을 위해 충전을 해줘야 하는데요. 어떤 의미에서 보면 충전 플러그를 넣고 빼는 과정이 그리 간단하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깜빡해서 배터리를 채우는 것을 잊을 수도 있고, 매일 같이 반복해야 하는 과정에 귀찮음을 느낄 수도 있고 말이죠. 스마트폰 무선충전기가 인기를 얻는 이유를 생각해보시면 조금은 그 이해를 도울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이런 배경 등을 따져보면 테슬라 모델 S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시스템이 이목을 집중시키는건 당연한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별도의 모듈을 설치해서 활용해야 한다곤 하지만 말이죠.

일반적으로 무선 충전은 유선을 통한 그것에 비해 출력 및 효율이 떨어집니다. 그렇다보니 플러그레스에서 선보이는 녀석이 어느 정도 성능을 갖는지 궁금해하는 이들도 적지 않은 것으로 아는데요. 알려진 바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7.2kW급 패드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1시간 충전시 최대 32km까지 주행할 수 있는 수준이라 하네요.

 

참고로, 이는 현재 출시된 타 업체의 무선충전 패드에 비하면 높은 출력을 갖는 것입니다. 퀄컴 등에서 내놓은 것 같은 경우 6.6kW급 기술이 적용되었다 하니 그 차이가 쉽게 구분이 되실 듯 싶네요.

한편, 플러그레스의 모델 S 전용 무선충전기는 영하 18도에서 영상 50도까지 거뜬히 견디는 내구성을 갖고 있어 국내에서도 활용에 큰 무리는 없을 듯 싶습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에 있는데요. 계약금으로 244달러를 내면 예약을 할 수 있고 이 경우 총 2천440달러(한화 약 275마원)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만약 출시 후 정가 그대로 산다면 3천290달러(한화 약 370만원)가 필요하다 하네요.


 Source Plugless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