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게임 댄스업 대규모 업데이트로 재미 더해
리듬게임 댄스업 대규모 업데이트로 재미 더해
국내는 말할 것도 없고 대만, 태국 등 동남아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리듬 게임이 있습니다. 아마 많은 이들이 알고 계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게임드리머에서 서비스 중에 있는 '댄스업'이 바로 그것입니다.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다는 이점에 꾸준히 새로운 음원이 추가되면서 관련 장르를 선호하는 이들에게는 필수로 여겨질 정도의 녀석인데요.
지난 5월 댄스업이 출시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자체 작곡한 힙합 음원 ‘Turn Up Your Dance’를 공개하고, 최고의 댄스팀인 ‘고릴라크루’와 협업을 진행하면서 더 주목을 받았던 당시 업데이트는 '아이템 보관과 정리가 가능한 창고 기능, 로비 대기실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탈 것, 코스튬 정보 및 인기지수를 파악할 수 있는 백과도감, 행운의 마법진, 동성 캐릭터간의 결혼' 등이 더해지며 그 재미를 대폭 키운 바 있습니다.
특히, 인터페이스를 전면 교체하고 상금 시스템을 담아 또 다른 흥미거리를 안겨주기도 했고요.
아무리 과거 인기가 많았던 서비스라 해도 지속적인 관리와 콘텐츠 보강이 없으면 이용자들에게 외면을 받는 것이 당연하다 할 겁니다. 댄스업은 아마도 누구보다 이를 잘 이해하고 있었던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실제로 구글 플레이 인기순위에서 200위권에 위치하고 있던 것이 5월과 6월 이어진 대규모 업데이트로 4위까지 올라서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저 또한 최근 소문을 접하고 처음 이 녀석을 플레이 해 보았는데요. 평소 즐기는 음원을 그대로 감상하며 게임까지 즐길 수 있다는 이점에, 이를 플레이 한 유저에게는 그에 상응하는 무언가가 주어져 동기부여가 확실히 된다는 점이 인상적이더군요.
관련 장르를 여러번 경험해 봤지만 왜 유독 댄스업이 인기를 얻는지 쉽게 이해가 되는 모습이었습니다.
지난 5월 이래로 많은 이들이 댄스업에 주목한 덕분일까요. 6월 들어서도 이는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이용자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1주년 케이크 이벤트가 끝나고 케이크 보상이던 새로운 탈 것 자전거가 6월 첫 중전 보상으로 지급되는 것에 더해 수집 이벤트에 따라 신규 코스튬이나 각종 아이템 세트를 얻을 수 있네요. 관련해서 자세한 정보는 ➥ 공식카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직접 댄스업을 즐겨보니 흔히 생각하는 리듬 게임과는 분명 차별화된 요소를 여럿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평소 관련 장르에 대한 관심이 남다른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이 녀석을 시작해보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새로 시작하는 입장에서 더딘 육성을 진입 장벽으로 여기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아는데 이 녀석은 그런 부분에서도 문턱이 높지 않더군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