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7 카메라 화소수 역대급 업그레이드?
애플, 아이폰7 카메라 화소수 역대급 업그레이드?
요 근래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 관련 이야기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곳 가운데 하나가 바로 중국의 IT매체 MIC 가젯이 아닌가 싶습니다. 얼마전 아이폰7의 저장공간 옵션은 16GB/64GB/128GB, 아이폰7 플러스는 32GB/128GB/256GB로 구성될 것이라 주장해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는데요.
이번에는 ‘아이폰 7’의 카메라가 역대급 화소수 증가를 보일 것이라 전망해 화제입니다.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애플은 아이폰4s부터 아이폰6 시리즈에 이르기까지 800만 화소를 유지해 많은 이들에게 아쉬운 목소리를 들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화소수가 높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카메라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재가공, 인쇄 및 출력물 등 그 활용 목적에 따라서는 고화소가 나름대로 의미를 갖기에 불만이 컸다 할텐데요.
MIC 가젯에 따르면 ‘아이폰7’ 시리즈는 전작보다 900만 화소 증가한 ‘21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라 합니다.
The new report verifies that iPhone 7 will have a huge improvement over the camera of the iPhone 6s and iPhone 6s Plus. It is also said that it will be the revolutionary camera jump in the history of all iPhones. iPhone 7 will have 21MP camera of high quality.
현 시점에 진위 여부를 파악할 수는 없지만, 만약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경쟁사 제품과 비교하더라도 관련해서 더 높은 수준을 갖는 것이라 그 결과물에 대한 기대감과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하겠습니다.
한편, 지금까지 아이폰7 시리즈에 대한 소문을 종합해보면 플러스 혹은 프로 네이밍을 갖는 모델에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는 것이 확실시 되고 있는데요. 매체가 전한 화소수에 2개의 렌즈가 더해지면 어떤 퍼포먼스를 보일지 내심 궁금해지기도 하네요.
개인적으로 올 가을 등장할 녀석의 카메라가 전작보다 나아진다 하더라도 저 정도 수준의 화소수 증가는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과연 이 내용이 어디까지 진실일지 그 정답은 애플 키노트에서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Source MIC가젯
관련글(Related Posts) :
• 아이폰 7 부품 유출, 16GB 고집 계속되나
• 아이폰7 256GB 옵션 가능성 제기, 가격 부담 없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