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블2, 타임2, 페블 코어 공개…특징, 가격, 출시일
페블2, 타임2, 페블 코어 공개…특징, 가격, 출시일
지난 2013년 킥스타터를 통한 펀딩으로 1천만 달러가 넘는 모금을 이뤄내며 1세대 스마트워치 시대를 연 '페블(Pebble)'이 지난 25일 새벽 새로운 스마트워치 및 웨어러블 기기를 선보였습니다. '페블2'와 '페블 타임2' 그리고 '페블 코어'가 그것인데요. 수 많은 경쟁작들이 시장에 나와있는 상황에서 과연 이 녀석들은 어떤 특징으로 매력을 뽐내고 있을까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페블2'와 '타임2'는 전작과 비교했을 때 여러가지 측면에서 향상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둘은 공통적으로 활동 및 수면 트래킹, 심박 모니터링, 업그레이드 된 헬스 기능, 30m 방수 등을 적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배터리 수명과 전자 잉크 디스플레이 부분에서 차이를 갖고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 같은 경우 페블2는 7일, 타임2는 10일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수준을 갖는다고 하는군요. 디스플레이는 흑백이냐 컬러를 지원하느냐 여부로 갈리는데요. 오래 쓸 수 있는 재주만 생각하면 타임2가 흑백일 것 같지만 오히려 이 녀석이 컬러 디스플레이를 담고 있습니다.
페블2는 9월부터, 타임2는 11월부터 배송될 예정으로 킥스타터 관련 혜택을 제외하고 소비자 가격 그대로 따졌을 떄 각각 129달러, 179달러로 책정된 모습입니다.
한편, 3G 기능을 적용한 덕분에 독립적으로 구동하는 것이 가능한 '페블 코어'는 위치 트래킹, 위치를 기반으로 한 SOS, 피트니스 앱 동기화,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페블 워치와 페어링, 3G/블루투스/와이파이 연결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가격은 99달러(소비자 가격 기준)로 2017년 1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여러모로 관심이 가는 녀석이긴 하지만 배송 시점이 너무 늦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아마 저만 이렇게 생각하는건 아닐 듯...
혹시 페블2가 어떤 느낌을 갖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더버지에서 공개한 영상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현재 페블2, 페블 타임2, 페블 코어 등은 킥스타터에서 모금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각각의 제품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ource Kickstar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