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모듈폰 아라, 2017년 출시 예정…특징은?

LG전자가 모듈 방식의 스마트폰 G5를 출시하면서 다시금 관심의 대상이 된 녀석이 있습니다. 구글의 모듈형 스마트폰 프로젝트 '아라(ARA)'가 바로 그것입니다. 최근 구글은 I/O 2016을 통해 올 가을 개발자들에게 아라 키트를 배포할 예정이라 밝힌 바 있는데요. 내년에는 일반 소비자들도 이 녀석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이 2017년에 아라(ARA) 소비자 버전을 내놓을 것이라 공식적으로 밝혔거든요. 사실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지난해 이미 아라 스마트폰은 출시 계획이 언급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명확히 알려지지 않은 어떤 이유로 인해 그 일정이 연기되었는데요. 공식적으로 다시 한번 시장에 나오는 시점을 밝혔다는건 그 어떤 원인 또한 해결이 되었음을 암시한다 하겠습니다. 참고로, 지난 2015년 8월 아라 프로젝트가 낙하테스트 실패로 출시 연기가 된다는 내용이 전해졌는데, 당시 구글은 모듈 내구도에 대한 설계 대안을 갖고 있다며 이를 전면 반박했었습니다.

 

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구글 모듈 스마트폰 '아라'는 카메라, 스피커, 보조 디스플레이, 터치 패널 등 다양한 모듈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듈별 재질 또한 다양성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요. LG G5와 달리 아라 모듈은 붙이는 즉시 재부팅 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이런 특징들을 접하고 보니 하루 빨리 그 실체를 경험해보고 싶다는 욕심이 샘솟네요 ^^;;

프로젝트 아라는 삼성, 소니, E-잉크, 하만, 파나소닉 등 주요 파트너 업체가 함께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평소 선호하던 브랜드의 모듈을 취향에 따라 넣고 뺼 수 있는 색다른 매력을 가진 제품이라 할 수 있을텐데요. 소비자 모델의 가격이 어느 정도 수준에서 책정될지 궁금해지네요.

한편, 개발자 버전 프로토타입은 5.3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고, 각종 모듈을 활용할 수 있는 6개의 슬롯이 있다고 합니다. 그 외 구체적인 사양 및 정보는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Source Google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