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X 10.12, 아이폰 터치ID 잠금해제와 시리 탑재
OS X 10.12, 아이폰 터치ID 잠금해제와 시리 탑재
WWDC 2016이 코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당일 발표될 것으로 전망되는 내용들이 하나둘씩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차세대 맥(Mac) 운영체제 OS X 10.12를 꼽을 수 있는데요. 맥루머스 등 일부 외신에 따르면 해당 버전에 아이폰 '터치ID를 이용한 잠금해제'와 지능형 개인비서 기능을 수행하는 음성인식 서비스 '시리(Siri)'가 포함될 것이라 합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정황상 증거가 나온 것에 지나지 않지만 꽤 신빙성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우선, 터치ID를 통한 맥 잠금해제 같은 경우 이미 써드파티 앱(Knock, Near Lock 등)을 통해 제공되고 있는 기능이라는 점에서 그 구현 가능성을 높게 보는 매체 등이 많은 모습입니다.
별도의 앱을 이용해야 했던 것이 이제는 운영체제 내에서 자체적으로 적용된다는 점이 장점이 될 전망인데요. 아무래도 애플 주도로 포함되는 기능인 만큼 관련된 안정성 등에서 별도의 앱보다는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참고로, 위 영상 속 Knock 처럼 애플워치를 통한 맥 잠금해제도 가능할 것이라 하는군요.
이와 함께 OS X 10.12에 시리(Siri)가 적용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사실 관련 내용은 이미 수차례 소문으로 등장한 바 있는데요. 이번에는 맥용 시리가 실행 중인 모습을 담은 스크린샷까지 공개되어 종전보다 더 신뢰도가 높은 인상이네요.
다만, 보시는 것처럼 독과 막대 아이콘으로만 그 정황이 제시되어 있어 어떤 방식으로 구동되는지 등 구체적인 정보는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해당 소식을 전하는 외신들은 위에서 언급한 새로운 기능을 담은 OS X 10.12가 WWDC 2016에서 공개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요. 차세대 맥 운영체제의 발표 자체는 거의 확실시 되고 있지만 아이폰 터치ID를 이용한 잠금해제와 시리의 적용은 아직까지 개발 단계인 만큼 더 늦춰질 가능성도 있다고 말하고 있네요.
과연 WWDC 2016에서 공개될 OS X 10.12가 어떤 모습을 보일지, 당일 발표 내용에 대한 궁금증은 계속해서 커져만 갑니다.
Source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