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5 카메라, 저조도 촬영 성능 1위 차지해

내로라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가운데 최고의 카메라 성능을 갖는건 과연 어떤 모델일까요? 벤치마크를 전문적으로 하는 곳에서 공개한 점수를 통해 어느 정도 이를 가늠할 수 있긴 하지만 실제로 각각의 디바이스를 체험해보면 꼭 그에 준하는 만족감을 얻지는 못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용자마다 갖는 호불호가 다르기 때문일텐데요.

지난 22일(현지시간) IT전문 매체 폰아레나(PhoneArena)는 최근 시장에 나온 4종의 스마트폰(HTC 10, 아이폰6s 플러스, 갤럭시S7, G5) 카메라 성능을 테스트한 뒤 그 결과를 공개해 눈길을 끌 고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카메라 비교는 보통 주광, 저조도 등 여러 환경에서 보이는 퀄리티를 살펴보는 것으로 진행되곤 하는데요. 폰아레나는 저조도 환경에 국한해 다양한 샘플을 통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카메라 비교 (사진:폰아레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수 차례에 걸친 테스트 결과 LG G5가 가장 우수한 성능을 보였는데요. 흔히 LG전자 스마트폰이 어두운 곳에서 뭉게짐 현상을 보이며 아쉬운 목소리를 들어야 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꽤 의외의(?) 성적이 아닌가 생각되기도 합니다.

폰아레나가 제시한 샘플은 크게 나눠 8개의 장면을 담고 있습니다. 해가 막 진 무렵의 박물관, 어두운 실내 및 실외, 인물 등 저조도 환경에서 촬영하게 되는 대부분의 조건을 포함하고 있는데, LG G5는 이 가운데 5번이나 1위를 차지한 모습입니다. 한편 HTC 10은 2번, 갤럭시S7은 1번 맨 위에 그 이름을 올리고 있네요.

프리미엄 스마트폰 카메라 비교 (사진:폰아레나)

아래는 8번의 테스트 결과에 대한 평균 점수로 10점 만점에 G5는 7.7점을 기록한 모습입니다. 그 뒤로 갤럭시S7, HTC 10, 아이폰6s 플러스 순으로 점수가 이어지고 있네요.

원문에 대한 댓글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이 결과에 대해 수긍하는 이는 물론 반대의 의견을 내놓는 이도 적지 않습니다. 글을 시작하며 말씀드린 것처럼 아무래도 이는 보는 이에 따라 느끼게 되는 차이가 분명하기 때문일텐데요.

이를 절대적인 성능의 척도라 할 수는 없겠지만, 그럼에도 주요 제조사의 플래그십 모델이 담은 카메라가 어두운 곳에서 어느 정도 퀄리티를 갖는지 궁금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참고자료가 될 듯 하네요.


 Source PhoneArena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