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프로야구 중계 및 여자친구 은하 등장하는 야구게임

매년 이맘때면 프로야구가 막 무르익어 가는 시점이라 많은 이들이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경기를 감상하며 응원하곤 하실 겁니다. 이와 동시에 시기적인 특수를 노려 이를 소재로 한 게임들도 많이 등장하고, 종전부터 있던 것들은 콘텐츠 업데이트로 새로운 재미를 더해가곤 하는데요.

컴투스 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이하, 컴프매 LIVE) 또한 이런 흐름에 함께하는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지난 3월말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보다 흥미진진한 즐길거리를 더한 모습인데요. 이에 대해서는 좀 더 아래에서 다루도록 하고...

컴프매 LIVE가 근래 더 주목을 받는 이유는? 아마도 뭇남성들을 설레게 하는 걸그룹 여자친구가 공식 홍보모델로 활동하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단순히 CF에만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 내에서도 여자친구 은하 등을 접할 수 있어 더 눈길을 끌기도 하네요.

아래는 지난 6일 유튜브에 공개된 '컴프매 LIVE - 야구감독 아카데미 30"' 영상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어떤 것이 더해졌는지 짐작할 수 있게 하는 내용으로 채워져 있는데요. 이게 또 누가 표현하느냐에 따라 이렇게 다른 느낌을 전하기도 하네요 ^^;;

앞서 컴프매 LIVE 안에서도 여자친구 은하, 유주, 엄지, 신비, 소원, 예린 등 각 멤버들을 만나볼 수 있다 말씀드렸는데요. 각 멤버의 치어리더를 사면 경기 승리시 획득 AP 10% 증가, 감독실 피로 회복 비용 10% 감소, MVP 선정 선수 경험치 50% 추가 등 각기 다른 특전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는 ➥ 공식카페를 참고하시면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어요.

위 소개한 영상에도 나오듯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는 콘텐츠는 'LIVE 모드'입니다.

쉽게 말해 실제 경기의 데이터가 반영되어 자신이 선택한 팀의 선수 그리고 그 결과에 따라 보상이 주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 데이터를 반영하는 것에서 짐작할 수 있듯 이는 2016 프로야구 정규시즌 개막일부터 페넌트레이스 마지막 다음날까지 진행된다고 하네요.

팀을 선택하는 경우 타자 9명(지명타자 포함), 선발 5명, 계투 5명 등 총 19명의 로스터를 바탕으로 선수단이 구성되는 모습입니다. 최근 30일 동안의 실제 경기를 기준으로 선수의 오버롤이 결정된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사실성이 뛰어난 콘텐츠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실제 자신이 선택한 팀의 어떤 선수가 이적을 하게 된다면 그대로 그 데이터가 반영되기도 한다는군요.

보유한 선수가 특정 기록을 달성하면 아래 이미지에서 보는 것과 같은 항목별 보상이 지급됩니다. 실제 KBO 기록과 연동된다는 점 등이 야구를 즐기는 팬 입장에서 상당히 인상적으로 다가오네요.

이에 더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특수능력 보관 슬롯, 신규감독 일일 미션 등이 추가되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걸그룹 여자친구의 은하 등이 함께 하는 야구게임 컴프매 LIVE의 새로운 콘텐츠 'LIVE 모드' 등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평소 사실적인 데이터를 중시하는 분들에게 꽤 흥미로운 녀석이 아닐까 싶은데요. 관심이 있는 분들은 바로 설치해서 한번 즐겨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