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S2 아이폰 앱 유출, 직접 이용해보니
기어S2 아이폰 앱 유출, 어떤 기능까지 가능해?
일반적으로 XDA 포럼을 말하면 대부분 안드로이드 기기와 관련된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iOS 즉 아이폰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이를 소스로 하는 내용은 찾아보기 힘든 것이 사실인데요. 하지만 이번에 전해드릴 소식은 다릅니다. 소문만 무성하고 아직까지 이렇다 할 실체가 드러나지 않아 궁금증만 키웠던 기어S2의 아이폰 지원이 머지 않아 정식으로 이뤄질 것을 암시하는 내용이 전해지고 있거든요.
지난 13일(현지시간) XDA 포럼의 한 이용자는 iOS용 기어S2 앱 IPA 파일을 입수했다며 이를 공개했는데요. 테스트 버전으로 보이지만 가짜는 아닌 것 같다는 내용에 많은 이들이 직접 이를 시험하기도 했는데, 클리앙 등 국내외 커뮤니티에서 전해지는 바에 따르면 분명 기어S2와 아이폰의 연결이 이뤄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IPA 파일을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맥(Mac) 컴퓨터에서 이를 실행하면 아이튠즈가 실행되고, 이어서 아이폰과 동기화를 하면 설치가 완료되는데요. 다만, 정식 런칭된 앱이 아니기에 '설정 > 일반 > 프로파일 및 기기 관리'로 이동해서 이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은 해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윈도우 환경에서도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하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연결하는 과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 아이폰6s 플러스 iOS 9.3.2 베타 환경에서 이를 설치해 테스트를 해 보았는데요. 종전에 갤럭시노트5와 연결되어 있던 것을 초기화 해주고 아이폰 블루투스 설정을 켠 뒤 기어 매니저 앱에서 나오는 그대로 진행하니 바로 페어링이 완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초기화 전 다른 기기서 이용할 수 없도록 잠그는 실수만 하지 않으시면 될 듯 싶네요.
기어S2와 아이폰을 연동해 직접 이용해 본 해당 앱의 인상은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상당히 라이트(Lite)한 느낌입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6s 플러스에 들어오는 모든 알림(전화, 문자, 카카오톡, 이메일 등)을 그대로 기어S2에서 확인할 수 있고 스토어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앱을 설치해 활용하는 것도 가능했습니다. 캘린더 등을 확인할 수도 있고요. 하지만, 카카오톡 등에 대한 답장, S헬스와 같은 기능은 아직까지 제대로 지원하지 않는 모습이더군요. 일부는 삼성계정과 연동 등 몇몇 과정이 더해져야 하다보니 좀 더 시간이 걸리는 듯 합니다. 아니면 아예 빠질지도...
긴 시간을 이용해 본 것은 아니지만, 스마트워치를 통해 이용자가 얻는 편리함을 감안하면 그 목적을 구하는데는 어느 정도 만족감을 표할만 했습니다. 테스트 버전임에도 말이죠. 하지만 '지원'을 한다는건 단순히 여기서 그쳐선 안되겠죠? 정식 버전에서 과연 어느 정도 수준까지 기능을 더할지 궁금해지는데요. 이후 해당 앱이 공식적으로 출시되면 지금 이 테스트 버전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 관련 내용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