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S2 아이폰 연동, 3월말 펌웨어 업데이트 예정

iOS 기반의 아이폰을 쓰는 많은 이들이 삼성전자가 지난해 선보인 '기어S2'에 관심을 쏟고 있다는 사실은 더 이상 낯선 광경이 아닙니다. CES 2016 기조연설 등을 통해 아이폰 연동 또한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기 때문인데요. 그동안 타이젠 운영체제를 담은 기기가 보였던 행보를 감안하면 꽤나 파격적인 내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용자 입장에서 선택할 수 있는 후보군이 늘어나게 되니 말이죠.

다만, 지금까지 이와 관련된 일정이 전혀 알려지지 않아 궁금증만 키우고 있었는데요. 지난 21일 국내 타이젠 카페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공개된 바에 따르면 3월내에 기어S2와 아이폰의 연동이 공식적으로 이뤄질 전망입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와 채팅상담을 나눈 내용을 이미지로 담아 소개했는데, 보시는 것처럼 '금월말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 예정'이라 말하고 있네요.

한편, 삼성 기어S2는 타이젠 Z3와 연동 또한 테스트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동안 타이젠 기반 디바이스임에도 연동이 되지 않는 것에 아쉬운 목소리를 들어야 했는데요. 지원 가능한 플랫폼을 확장하며 경쟁력을 갖춰가는 모습이네요. 현재 기어S2는 갤럭시 시리즈(갤럭시S7, 갤럭시노트5 등)와 함께 안드로이드 OS 4.4 이상 버전의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쓸 수 있습니다.


 Source @esse1000k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