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배터리 유출, 그 용량 추정해보니

현대인이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함께하는 기기 가운데 대표적인 것을 꼽자면 단연 ‘스마트폰’이 1순위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되었다는 의미가 될텐데요. 이처럼 생활 속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다 보니 자연스레 그 배터리 수명의 연장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겠죠? 애플 아이폰(iPhone) 또한 이런 흐름에서 논외라 할 수 없을 겁니다. 오히려 더 중심에 있다면 할 수 있겠죠.

애플 아이폰7의 것으로 추정되는 배터리 (사진:digi.tech.qq)

올 가을 등장할 ‘아이폰 7’이 배터리와 관련해 어느 정도 성능을 가질지에 관심이 쏠리는 것 또한 이런 측면에서 보면 당연하다 할 것입니다. 맥루머스는 지난 18일(현지시간) 바로 이런 궁금증을 푸는 시발점이 될 만한 내용을 다루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중국 사이트 Digi.tech.qq.com를 인용해 아이폰7의 것으로 보이는 배터리가 유출되었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7.04 Whr(watt-hour)가 표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첨언을 하자면,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배터리 용량을 말할 때 mAh 단위로 이야기를 하는데요. 앞서 말한 ‘시간당 전력량(Whr)’은 ‘전압(V) x 전류용량(mAh)’를 했을 때 나오는 값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6s 분해 (사진:iFixit)

iFixit을 통해 공개된 스펙(➥ 참고)을 기반으로 했을 때 아이폰6는 1810mAh / 6.91 Whr 을 가졌고, 아이폰6s는 1715mAh / 6.55 Whr (맥루머스는 각각 7.01 Whr, 6.61 Whr로 소개)를 담고 있는데요. 아이폰5 이후로 꾸준히 3.82V 배터리가 쓰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리고 위 수치 그대로 적용된다고 가정하면 아이폰7은 약 1845mAh 용량을 가질 것으로 추정해볼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7의 것으로 추정되는 배터리 (사진:digi.tech.qq)

한편, 지금까지 전해진 소문에 따르면 아이폰 7 시리즈는 3.5mm 이어폰 잭 등을 제거하며 전작보다 더 얇은 두께를 가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Source MacRumors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