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빵한 캐논 렌즈군, 인물사진에 좋은 녀석은?
빵빵한 캐논 렌즈군, 인물사진에 좋은 녀석은? : EF 85mm f/1.2L II USM
일반적으로 DSLR 카메라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타 브랜드에서 신제품이 나오더라도 종전에 쓰던 그대로 후속을 기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큰 차이는 없다 하더라도 익숙해진 조작과 관련된 경험 그리고 상황별로 활용할 수 있는 각종 렌즈군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말이죠. 물론 번들렌즈만을 쓰면서 앞서 말한 것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 분들도 있긴 합니다만...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은 몇 개의 렌즈를 주로 이용하시나요? 흔히 표준이라 말하는 화각의 렌즈만을 이용하는 분들도 계실테고, 인물 혹은 풍경에 적합한 녀석을 별도로 보유하고 있는 이도 있을 겁니다.
5D Mark3 등 캐논에서 선보인 카메라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써드파티 렌즈와 호환성에 부족함은 없다지만 사소한 퍼포먼스의 차이 때문이라도 동일 브랜드 제품군과 조합을 가장 먼저 생각하실텐데요.
인물 사진을 주로 담는 분들께서 알아두시면 좋은 녀석이 있어 이 글을 통해 간단히 다뤄볼까 합니다.
인물촬영에 인기가 많은 렌즈로 85mm를 꼽을 수 있는데요. 금전적 부담이 있긴 하지만 일명 '만투'라 불리는 '캐논 85mm f1.2'는 앞서 말한 용도로 쓰기에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없는 성능과 결과물을 자랑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였지만, DSLR 카메라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가장 대표적인 시기를 꼽으면 그 바탕에는 '아이'가 빠지지 않을텐데요. 이는 결국 일상 즉 아이와 함께하는 일상을 담기에 좋은 렌즈 또한 찾게 된다는 의미가 되겠죠? 이런 측면에서 봤을 때 85mm f1.2는 그 값어치를 충분히 하는 것이라 하겠네요. 아래는 플리커에 공개된 공유 가능한 샘플 가운데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족이 드러나는 이미지를 공개하는걸 선호하지 않는 편이라 직접 촬영해 본 샘플을 따로 첨부하진 않지만, 관심이 있는 분들은 구글 등지에서 'EF 85mm f/1.2L II USM'를 입력해 조금만 검색을 해보셔도 그 결과물이 어느 정도 퀄리티를 보이는지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그 쨍한 화질이 충분히 매력적으로 느껴지시리라 생각되네요.
다만, 인물촬영에 권장되는 만큼 풍경사진을 찍는데 있어서는 다소 화각이 애매한 구석이 있습니다. 흔히 이런 경우에는 광각 렌즈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예전에 소개드린 '캐논 16-35 F4 광각렌즈, 개봉기 통해 살펴본 매력' 등에 담긴 녀석이 그 대표적인 예라 하겠네요.
캐논 카메라가 갖는 매력 가운데 하나로 다양한 렌즈군을 꼽는 이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만큼 앞서 말했듯 상황별로 쓰기 좋은 것들이 즐비해 있다는 의미가 될텐데요. 금전적인 부분은 뒤로하고 인물을 담는데 있어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것을 찾는 분들이라면 'EF 85mm f/1.2L II USM'가 좋은 선택점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