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시다 보면 간혹 아래와 같은 목록을 보신 적 있을겁니다. 물론 관심을 가지고 보셨다면 말이죠 ^^;; 아마 업데이트를 꾸준히 하셨다면 보통 1달에 한번씩 관련 내용이 업데이트되었을 겁니다. 그냥 설치하라니까 하는 경우가 아니라 '왠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등과 같이 조금이라도 의심(?)을 해보셨다면 이미 이 포스팅에 대해 눈치채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




 바로 위에서 말씀드린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운영체제가 윈도우7 이다보니 참고하실 사진은 윈도우7 에서의 모습만 보여드리는데... XP 이상 모든 운영체제에서 사용가능 합니다. 물론 악성코드를 제거하는 전문적인 좋은 유틸들도 있지만, 사실 이런 유틸도 관심이 있는 분이 아니라면 별도로 설치하는 것부터가 다른 세상(?)의 이야기이실테니... ^^;;; 일정 수준 이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윈도우에 내장된 기능이라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실 듯 하여 이렇게 소개합니다. 지금부터 사용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실행창(윈도우키 + R)을 여신 후 mrt 라고 입력해 줍니다. 간단하죠? 딱! 세글자입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이 MS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창이 나타날겁니다. 업데이트를 그때그때 잘 하셨다면 제거 도구가 현재 2월로 표시가 되겠죠?




▼ 위에서 다음단계로 넘어오시면 "검사 유형" 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고자 하는 경우의 환경을 고려해서 유형을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 아래는 '빠른 검사' 로 검사를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 검사 결과 모습입니다. 검출된 악성 소프트웨어가 없군요 ^^ 검사 결과를 자세히 보고 싶으시다면 '검사 결과 자세히 보기' 링크를 클릭해 줍니다.




▼ '검사 결과 자세히 보기' 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보다 전문적이면서 유명한 유틸들도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백신인 카스퍼스키, V3 등도 관련 기능에서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듣보잡(?) 유틸로 악성코드를 제거하려는 분들이 계시던데... 이미 많이 알려진 유명한 백신들을 제외하고는 왠만하면 설치하지 마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왜냐하면 예전에도 한번 소개드렸지만 자체가 가짜 백신이거나 오히려 악성코드를 심는 경우가 많거든요.

▶ 참고 : 혹시 지금 가짜 백신에 속아서 착취당하고 계시지 않나요??


 관련해서 사용중이신 유틸이 없으시다면 우선은 윈도우에 포함된 위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덧글] 재밌게 읽어주셔어 이 글도 다음(DAUM) 메인에 소개되었네요. 감사합니다! 손가락 버튼추천 버튼 아낌없이 눌러주세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