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7 후속, OLED 탑재한 5.8인치 크기 전망?
애플 아이폰7 후속, OLED 탑재한 5.8인치 크기 전망?
제조사, 플랫폼 등을 막론하고 스마트폰 관련 소문 가운데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꼽자면 단연 '아이폰'이 첫번째가 아닐까 싶습니다. 신제품이 등장하는 순간부터 이듬해 시장에 나올 차세대 모델에 대한 이야기가 터져 나오는 것은 물론이고 몇년 뒤 등장할지도 모르는 그 어떤 제품에 대한 것까지..
애플 아이폰을 메인으로 쓰는 이들이라면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정보들이 쏟아져 나와 이를 지켜보는 재미만 해도 쏠쏠한 것이 사실입니다.
올 가을 '아이폰7' 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정확하게 말하면 아직까지 이 녀석에 대한 그 어떤 정보도 명확하게 떨어진 것이 없는 이 와중에, 맥루머스는 2017년 혹은 2018년 공개될지도 모를 기기에 대한 소문을 소개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미국 투자전문 사이트 모틀리 풀(The Motley Fool)이 얻은 디지타임즈(DigiTimes)의 발행 전 보고서를 인용해 애플이 앞서 언급한 시기에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5.8인치 아이폰을 출시할지도 모른다고 전망했기 때문입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해당 패널은 삼성전자가 주로 공급하는데 LG전자와 Japan 디스플레이 또한 차후에 함께 할 것이라 합니다.
Samsung is to be the main source for the OLED panels, with LG and Japan Display "joining in later." MacRumors
애플이 OLED 패널을 적용한 아이폰을 선보일 것이라는 소문은 이미 여러차례 전해진 바 있는데요. 이번 보도로 또 한번 이에 힘이 실리는 모습이네요.
올해 '아이폰7'이 출시된다면 지금까지 행보로 미뤄봤을 때 2017년에는 '아이폰7s', 2018년에는 '아이폰8'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는데요. 애플이 일반적으로 숫자가 바뀌는 모델에서 디자인 등에 변화를 줬다는 점을 고려하면 후자쪽에 좀 더 가능성이 있지 않나 생각되네요. 물론 오는 4월 발표될 것으로 전망되는 '아이폰SE'처럼 별도의 특별한 모델이 나오지 말란 법도 없긴 합니다.
그나저나 5.5인치도 많은 이들에게 그 크기가 부담스럽게 작용하고 있는데, 정말 5.8인치 아이폰이 등장할지는 지켜봐야 할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