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오브세이비어 아처 레인저 클래스 플레이 후기
온라인MMORPG 트오세, 매력은?
블로그를 꾸준히 방문해주시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그동안 수차례 트리오브세이비어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애니매이션을 보는 듯한 그래픽에 몰입감을 높여주는 사운드 그리고 끊임없이 이어지는 전투 속에서 다양성을 돋보이게 하는 보스전 및 관련 콘텐츠 등에서 이 녀석의 매력을 부족함 없이 느껴볼 수 있었는데요.
처음 이 게임을 소개드릴 때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고 말씀드렸던 것 기억하시나요? 하루하루 즐기다 보니 벌써 그 기한이 마지막을 보이고 있더군요.
이에 본문에서는 그 동안 트오세(TOS)를 플레이하며 느낀 점 등을 총정리해서 전해드려볼까 합니다.
트리오브세이비어 아처 레인저 클래스 플레이 후기
저를 비롯해 많은 이들이 그동안 주어진 정착지원상자를 적극 활용하며 좀 더 높은 능력치를 갖는 캐릭터를 만들어 오셨을 겁니다. Lv.15, Lv.45 등을 찍으면 바로 다수의 경험치 카드로 폭풍 성장을 할 수 있어 그 쓰임새가 상당했는데요. 앞으로 이를 얻을 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 빠른 레벨업이 가능할지 궁금해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겁니다. ▼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가장 쉽게 생각해 볼 수 있는건 바로 '던전'입니다. 파티를 구성해 전투에 참여하다 보니 일반적인 퀘스트 대비 좀 더 재미진 경험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이 속에서 몹을 물리쳤을 때 얻는 경험치가 상당한 만큼 차후에는 반드시 이를 머리 속에 새겨두시는 것이 좋겠네요. 혹시 경험의 서가 남아 있다면 이를 함께 쓰시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만약 '정착 지원 상자를 열어라' 이벤트의 기한이 끝났다 하더라도 다음 단계의 상자를 이미 받아 둔 유저라면 4월 7일 전까지는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 현재 60레벨에 조금 못미친 상태인데 잘만 하면 한차례 더 혜택을 누릴 수 있을 듯 싶네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처럼 강한 클래스를 만들어가면 종전에 어려움을 겪었던 퀘스트도 손쉽게 돌파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즉, 본연의 스토리를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할텐데요. 압도적인(?) 강함으로 보스전을 해쳐나가다 보면 그 쾌감이 꽤 크더군요~^^;; ▼
트리오브세이비어를 처음 시작할 때 많은 분들이 추천 직업이 어떤 것인지 정보를 찾는 것으로 압니다. 이런 과정에서 알게된 내용을 바탕으로 '아처'를 선택한 이용자가 꽤 많으실텐데요. 그 이후 어떤 클래스로 옮겨갈지 정하는 것도 제법 고민거리가 되죠? ▼
아처로 시작하셨다면 아레레레 등이 커뮤니티 등에서 권장되고 있으니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이후에는 일명 페라지로 알려진 페인트 + 배라지 연계를 구축하기 위해 로그를 섞은 트리 등을 염두해 두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이처럼 자신이 원하는 전직 클래스를 굳혔다면 그 이후에는 스킬과 특성 그리고 스텟을 어떻게 꾸려갈지 그리고 어떤 구성이 유용하다 평가받는지에 관심이 쏠리게 될 텐데요. ▼
앞서 말씀드린 '레인저' 클래스로 전직하신 분들의 경우 스테디에임을 우선시 하며 베라지 등에 포인트를 집중해 주시면 제법 유용한 전투력을 발휘하실 수 있을 겁니다. 스텟은 '힘'에 집중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힘과 민첩을 3:1 정도 비율로 올려주시면 이상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애초에 정착지원상자를 받은 탓에 어느 정도 수준까지는 이야기를 진행해 가는데 별다른 어려움이 없어 메인 퀘스트 위주로만 플레이를 하시기도 하는데요. 그럴 경우 한 순간 흐름이 탁 막히는 느낌을 받게 될 겁니다. 그럴 때는 빼먹었던 서브 미션을 모두 완수해주시는 것이 경험치를 높이는데 유용하게 작용하니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
참고로, 플레이 중간중간 얻게 되는 무기 등 장비를 강화하는 것도 잊지마세요. 별 것 아닌듯 하지만 의외로 공격력 등에 큰 차이를 보입니다.
지금까지 온라인MMORPG 트리오브세이비어(TOS)를 플레이하며 느꼈던 부분들을 위주로 그 후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예전에 쓴 것과 일부 겹치는 내용도 있지만 그만큼 이 녀석을 즐기는데 알아두면 좋은 팁이다 이해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트오세를 이용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 되었음 합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