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9.3 베타2 배포, 어떤 변화 보이나?
애플, 개발자 대상으로 iOS 9.3 베타2 배포
블로그를 자주 찾아주시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애플은 몇주전 개발자를 대상으로 iOS 9.3 첫번째 베타 버전을 배포한 바 있습니다. 당시 이용자 입장에서 편리함을 느낄만한 기능들이 여럿 포함되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한국시간으로 26일 새벽, 애플은 그 두번째 테스트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어느 정도 큰 틀이 짜여졌기 때문일까요. 이번에 배포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는 기능적으로 크게 변화된 부분보다 종전의 것을 좀 더 다듬은 모습이 눈에 띄더군요.
이에 본문에서는 iOS 9.3 베타2가 갖는 변화점과 특징 그리고 이를 적용해 본 소감을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OS 9.3 베타2 배포, 어떤 변화 보이나?
이번에 공개된 버전에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단연 ‘나이트시프트(야간 조명모드)’ 입니다. 종전과 달리 이제는 컨트롤 센터에서 관련 토글을 발견할 수 있네요. ▼
사실 애플 공홈 프리뷰 페이지에서 이미 이 부분이 공개된 바 있어 그 적용 시기가 언제인지에 관심이 집중되었었는데요. 두번째 베타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는 모습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컨트롤 센터에 있는 나이트 시프트 토글을 선택하면, 이용자가 지정한 시간과 ‘당분간 켜기’ 그리고 ‘내일까지 켜기’ 메뉴가 보여집니다. 참고로, 이미 야간 조명모드가 실행 중인 상태에서는 ‘당분간 끄기’ 와 ‘내일까지 끄기’ 로 나타나네요.
덧붙여, 그 설정 메뉴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아래 3장의 이미지 가운데 맨 왼쪽의 것이 지난 베타에서의 화면인데요. 그 오른쪽으로 있는 2장의 사진과 비교해보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쉽게 확인이 되실 겁니다. 좀 더 체계적인 설정이 가능하게끔 구성을 달리하고 있네요. ▼
지난 글을 기억하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아이폰6s 시리즈를 기준으로 iOS 9.3 에서는 iOS 9.2.x 보다 3D 터치 및 퀵 액션에 유용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앱스토어, 설정, 날씨 등에서 말이죠. ▼
이 가운데 ‘설정’ 아이콘을 꾹 누르면 나오는 퀵 액션에 약간의 변화가 보입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지난 버전에서는 ‘배경화면 설정’ 이 가능했는데 이번에는 그 메뉴가 사라졌네요.
이 외에도 ‘개인 정보 보호’ 하위 메뉴에 ‘미디어 보관함’ 이 새롭게 추가된 것도 눈길을 끄는 부분입니다. ▼
당연한 이야기지만, 첫번째 베타에서 주목을 받았던 메모에 암호를 지정하는 기능 등은 그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iOS 9.3 베타2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지난 글에서 말했던 이용자 입장에서 편리함을 느낄만한 기능이 그 유익함을 유지함은 물론 좀 더 개선 및 보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정식 버전이 아닌만큼 실사용에서 제약이 되는 버그 등도 없진 않았습니다.
물론 판올림이 된만큼 기존의 버그가 개선된 것(블루투스 관련 등)도 있긴 하지만 이를 실생활에서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아직은 조금 기다림을 갖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iOS 9.3 베타2 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래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