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 엣지 마시멜로 업데이트, 엣지 패널 활용도 크게 높여
갤럭시S6 엣지 마시멜로 업데이트, 엣지 패널 활용도 크게 높여
디스플레이 양 끝자락에 곡면 패널을 넣으면서 이 부분에 새로운 쓰임새를 더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갤럭시S6 엣지' 를 꼽을 수 있는데요. 종전과 다른 활용성을 가지면서 많은 기대감과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내긴 했지만 그 용도는 지극히 한정적이라 아쉬움이 컸던 것 또한 사실인데요.
↑삼성 갤럭시S6 엣지
갤럭시S6 엣지가 안드로이드 6.0.1 마시멜로 업데이트를 적용하면 엣지 패널의 활용도가 기존보다 훨씬 높아질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입니다.
삼성전자 관련 소식을 전문적으로 전하는 샘모바일(SamMobile)은 안드로이드 6.0.1 마시멜로 베타를 먹은 디바이스가 담긴 영상과 함께 엣지 패널을 더 효과적으로 쓸 수 있는 기능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이에 따르면 '엣지 라이트닝, 피플 엣지, 엣지 정보 모음, 야간 시계' 외에도 그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갤럭시S6 엣지 마시멜로 업데이트 (사진:유튜브 캡쳐)
더 빠르고 편하게 필요한 앱을 실행할 수 있는 숏컷 기능의 태스크 엣지(Task edge), 최근 이용한 앱 목록을 표시해주는 마이 플레이시스(My places), 위치와 나침반이 표시되는 퀵 툴(Quick tools) 등이 대표적이고, 이 외에도 S플래너, 날씨, 트위터 트렌드, 야후 금융 및 스포츠 정보 등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종전보다 분명 엣지 패널을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모습인데요. 이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영상을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한편, KT 혹은 LG유플러스향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이용자는 오는 1월 18일까지 갤럭시 베타 프로그램으로 마시멜로 업데이트를 미리 체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