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새로운 고속충전 기술 공개, 눈길 끄는 이유
화웨이 새로운 고속충전 기술 영상공개, 눈길 끄는 이유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면 '배터리' 를 상당히 강조함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조금만 생각해보면 왜 이 부분이 그렇게 중요하게 생각되는지 쉽게 짐작할 수 있는데요. 언제나 몸에 지니고 다니는 기기인 만큼 조금이라도 더 오랜시간 쓸 수 있는 능력은 이용자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뿐만 아니라 이제는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요구도 커지고 있고요.
화웨이(HUAWEI)는 얼마전 후자의 경우를 충족하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는데요. 일본 나고야에서 열린 제56회 배터리 심포지움에서 일반적인 배터리 충전 대비 약 10배 더 빠른 속도로 충전할 수 있는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이미 해당 소식은 각종 매체를 통해 많은 분들이 접해보셨을이라 생각되는데요.
아래 영상들을 보면 600mAh와 3000mAh 용량의 배터리를 각각 2분 그리고 5분동안 충전했을 때 일반 충전 대비 화웨이의 고속충전 기술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영상에서도 알 수 있듯이 600mAh 용량의 배터리는 2분 동안 충전한 결과 68% 까지, 3000mAh 의 것은 5분 동안 48% 까지 충전되는 모습입니다. 반면,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2분이라는 시간에 그저 2% 만이 충전되었네요.
해당 기술이 정확히 언제부터 적용될지는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고 있는데요. 화웨이는 스마트폰은 물론 웨어러블 기기 긜고 전기차 등까지 이를 확대해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주장했습니다. 많은 이들이 휴대전화를 구할 때 '고속충전' 여부를 체크하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 이 기술이 언제쯤 시장에 나올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Source HUAWE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