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출시일 유출, 언제 나오나?
아이패드 프로 출시일 유출, 언제 나오나?
애플이 11월 출시할 것이라 예고했던 대화면 태블릿 '아이패드 프로(iPad Pro)'가 오는 11월 11일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애플과 관련된 정확한 소식을 자주 전파했던 나인투파이브맥은 다수의 소스를 통해 관련 내용을 접했다며 이 내용을 전했는데요. 앞서 말한 날짜에 온라인 스토어는 물론이고 리테일 매장에서도 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전용 액세서리인 스타일러스 펜 애플펜슬과 스마트 키보드도 같은 날짜에 판매를 시작한다고 하네요.
애플이 선보이는 iOS 디바이스 가운데 가장 큰 크기인 12.9인치를 지닌 아이패드 프로는 와이파이 버전의 경우 32GB와 128GB 용량을 갖는 모델이 있는데요. 이는 각각 799달러와 949달러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덧붙여, LTE 네트워크를 물려 이용할 수 있는 셀룰러 모델은 128GB 용량만이 시장에 나오는데 1079달러로 책정되어 있어요.
이 기기에 흥미를 갖고 있는 분들이 알아두셔야 할 점은 이는 어디까지나 본체만을 구입했을 때 금액이라는 점입니다. 앞서 말한 전용 액세서리들은 별도로 구입을 해야 하는데요. 애플펜슬은 99달러, 스마트 키보드는 169달러에 판매됩니다.
이는 64비트 데스크탑 아키텍처의 3세대 칩인 A9X 프로세서를 적용해 수준급의 성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덕분에 아이패드 에어2 보다 1.8배 더 뛰어난 CPU 성능과 최대 2배 더 뛰어난 GPI 성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이런 성능과 큰 화면의 조합으로 동영상 편집 등 고사양을 요하는 작업에서도 부족함 없는 퍼포먼스를 갖는다고 애플은 주장하고 있네요.
고성능을 갖는 모바일 제품은 배터리 수명이 아쉬움을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이패드 프로는 10시간이나 지속되는 배터리로 하루 종일 쓰기에 부족함이 없다는 설명입니다. 뿐만 아니라 iOS 9 를 통해 앱 2개를 동시에 열어 멀티태스킹을 용이하게 하는 등 업무 능력을 높여주는 기능도 여럿 담고 있습니다.
품고 있는 운영체제 등에서 차이가 있긴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프로4 와 엇비슷한 시기에 출시가 되는 만큼 둘 사이에서 고민을 하는 분들도 제법 많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는 MS쪽이 좀 더 긍정적인 전망을 갖는다 생각되지만... 과연 애플 아이패드 프로가 시장에서 어떤 성적을 거둘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