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온라인 Pre OBT 테스터 모집, 문명 그 이상의 재미

블로그를 통해 '문명 온라인' 에 대한 소식과 정보를 몇차례 소개해 드렸습니다. 타임머신을 태우기로 유명한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를 재탄생시킨 것으로 차별화는 물론이고 그 이상의 재미가 녹아있다는 평을 얻고 있는 녀석이기도 한데요. 오는 11월 12일부터 Pre OBT 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익히 소개드린 것처럼 이 게임은 '세션제' 라는 독특한 시스템과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다시 이야기를 하겠지만 기존에 즐겼던 문명과 달리 이는 이용자가 특정 사회 및 조직의 구성원으로 즉 유니트로 활동하게 되는데요. 각자의 역할을 통해 자신의 영토를 발전시키며 세션에서 승리를 하는 것이 목표가 됩니다. 이렇게 특정기간 동안 한 세션을 마치고 나면 그 이후에는 기존에 이뤘던 것들이 초기화되고 이용자는 다음 세션에서 또 다른 무리들과 대규모 대전을 펼치게 되는 것이죠.

초기화가 된다고는 하지만 이전 세션에서 달성한 업적 등에 대해서는 보상을 받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좀 더 강한 캐릭터를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즉 이처럼 세션을 거듭하면서 그 시대가 변화하게 되면 그에 맞는 전략을 구축하면서 자신의 유니트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네요.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이 게임은 개개인이 한 유니트(시민)로 참여하게 된다는 점이 독특함을 갖습니다. 그리고 이 부분에 서로 협동을 하게 하는 핵심 요소로 자리하는데요. 문명 구성원들이 서로 돕고 유기적인 플레이를 펼쳐야 그 목표를 향한 움직임이 더 빨라진다 하겠습니다.

실제로 이를 즐겨보면 묘한 협동심이 발휘되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개개인의 능력치를 뽐내며 승리를 쟁취할 때 보다 더 묘한 쾌감이 전해지기도 하더군요.

아래는 이와 관련된 내용을 담은 소개 영상입니다. 참고하세요.

 

문명 온라인에서 승리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강력한 군사력을 바탕으로 영토를 점령하는 것, 문화 불가사의를 건설하는 것, 그리고 과학 기술을 빠르게 발젼시켜 로켓을 발사하는 것이 그것입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Pre OBT 에서는 '고대-고전-중세-르네상스-산업-현대' 6개 시대 가운데 산업시대까지만 오픈된다고 하네요. 즉 현대 시대에서 승리를 얻을 수 있는 과학 승리 조건은 이번에 체험할 수가 없습니다. 덧붙여, 맵 또한 파이널 테스트에서 공개되었던 '지구' 와 '판게아' 2개 맵이 공개된다고 하네요.

Pre OBT 소식과 함께 문명 온라인은 그 홈페이지에 대대적인 변화가 생겼는데요. 핵심되는 내용을 소개하는 것은 같지만 종전보다 좀 더 이해하기 쉽게 다듬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여기로 접속해보시면 좀 더 자세한 내용들을 살펴보실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BGM이 상당히 멋스럽고 좋네요. 사운드를 끄고 있는 분들은 살짝 한번 감상해보시길 권합니다~

이와 같은 특징을 가진 문명 온라인은 현재 테스트를 앞두고 지난 28일부터 테스터를 모집하고 있는데요. 만 15세 이상으로 이 녀석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테스터로 당첨이 되어 차후 그 후기 등을 전해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

테스터에 당첨된 분들은 자신만의 URL 링크를 통해 친구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평소 문명 온라인에 관심이 많았지만 이번에 기회를 놓친 분들은 이런 방법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위 과정을 통해 초대를 수락한 친구가 많은 분들은 그 순위에 따라 모니터, 이어폰 등을 선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모니터가 탐나긴 하네요~

자유도 높은 플레이 스타일과 세션제라는 독특한 시스템, 최대 3천명이 동시에 펼치는 대규모 대전의 묘와 그 속에 숨어있는 협동 플레이 등 문명 온라인은 다양하면서도 색다른 재미를 여럿 담고 있는데요. 차후 Pre OBT 가 시작되면 직접 이를 즐겨보고 그 후기 등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