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넥서스6P 전파인증 완료, 국내출시일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은 구글과 특정 제조사가 함께한 레퍼런스폰만을 고집하는 이들이 적지 않습니다. 순정 그대로의 깔끔하고 가벼움 그리고 빠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과 같은 사후지원이 주는 매력이 크기 때문인데요.

넥서스5X와 함께 공개되면서 주목을 받은 넥서스6P의 전파인증이 지난 16일 완료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넥서스5X 는 이미 예약판매를 시작했고 오는 20일부터 배송이 시작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넥서스6P는 그간 판매 일정이 전혀 알려지지 않아 이를 기다린 이들에게 궁금증만 더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와중에 국립전파연구원은 16일 화웨이 넥서스6P의 전파인증 절차가 끝났다는 인증 결과를 등재했습니다. 이로써 국내출시 또한 급물살을 탈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믿을만한 소식통에 의하면 빠르면 10월말 늦으면 다음달인 11월초 국내에 출시가 될 것이라 하네요.

보급형에 해당되는 넥서스5X와 달리 넥서스6P는 프리미업금 제품으로 스냅드래곤 810 Rev 2.1과 LPDDR4 3GB 램, 32/64GB 저장 공간, 3450mAh 배터리, 1230만 화소 카메라, USB 타입 C 등을 스펙으로 담고 있습니다. 넥서스5X와 달리 이 녀석만은 초당 240프레임의 동영상을 찍을 수도 있고요.

최근 이를 직접 접하고 온 이들에게 문의해보니 의외로(?) 괜찮은 첫인상을 가질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이 녀석의 전파인증 소식이 더 반갑게 다가오네요.

국내에 출시될 넥서스 6P는 실버와 그라파이트 색상을 옵션으로 갖고, 32GB 모델의 경우 67만원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차후 정식으로 출시가 되면 구입은 ➥ 여기에서 가능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