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작모바일게임 이데아 정식런칭 기대, 왜?
대작모바일게임 이데아 정식런칭 기대, 왜?
올 하반기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RPG게임 이데아가 지난 11일 프리미엄 사전테스트를 마쳤습니다.
지난 5월 간담회 이후 이렇다 할 소식이 없어 기대감이 걱정으로 변했던 순간도 있었지만 결국 이번에 드러난 이데아는 정식 런칭을 더 기대하게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커뮤니티나 카페 등에 보이는 관련 내용들을 봐도 긍정적인 피드백이 상당 수를 이루고 있는데요. 타격감 연출 등에서 아쉬움을 표하는 의견도 있지만 대체로 기존 모바일RPG와는 분명 다른 수준의 재미(파티 플레이, 스킬 등)가 녹아 있다는 평입니다.
특히 고퀄리티를 자랑하는 그래픽과 같은 캐릭터라 하더라도 장착한 장비에 따라 달라지는 스킬, 속성 관계에 따라 달라지는 공격력, 쿨타임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스킬의 연속성, 최대 21vs21 실시간 대규모 길드전 등에서 좋은 점수를 얻고 있네요.
위 이미지는 이데아 공식카페(➥ 바로가기)에 소개된 프리미엄 사전테스트 관련 캡쳐 이미지들입니다. 그 후기를 접할 수 있는 게시판을 통해 이 녀석에 대한 정보 또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앞서 언급한 이야기들과 함께 풍부한 콘텐츠와 방대한 세계관에 대한 내용들도 제법 보이네요.
하나의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여러개의 캐릭터를 키우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 분들에게 이데아는 좀 더 인상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게임은 전사, 암살자, 마법사 등 3개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 별도의 과금없이 모든 캐릭터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하나의 캐릭터를 육성하면 나머지 것들 모두 레벨이 공유되는 신선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즉, 여러개의 캐릭터를 즐기면서 그에 맞는 장비만 제대로 갖춰주면 처음부터 키워야 하는 부담을 덜 수 있는 편리함과 색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겠습니다.
이 외에도 앞서 언급한 것처럼 최대 42명이 실시간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초대형 길드전은 이데아에서 꼭 이용해봐야 할 핵심 콘텐츠로 꼽히고 있습니다. 마치 PC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재미가 있다고 하니 개인적으로 더 기대가 큰 부분이기도 하네요.
이처럼 대작모바일게임 이데아는 여러 측면에서 정식 런칭을 기대하게 하는데요. 김성모 작가의 익숙함이 느껴지는 웹툰을 통해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들을 익힐 수 있습니다. 앞서 링크로 소개한 공식카페에서도 관련 내용을 찾아볼 수 있어요.
차후 이데아를 플레이 해보겠다 마음 먹은 분들이라면 미리 살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더불어, 현재 모바일RPG 이데아는 '사전예약' 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한정판 날개, 사파이어 50개 등 게임을 풀어가는데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여럿 얻을 수 있는만큼 이에 관심을 두고 있는 분들은 미리 신청을 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각에서는 레이븐의 명성을 이어갈 게임으로 평가받을 정도로 기대감이 높은 녀석인데요. 과연 이번 사전테스트에서 보여진 아쉬운 점을 얼마나 보완하면서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할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차후 정식런칭이 되면 바로 관련 후기 등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