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5X 단점 4가지, 아쉬움 큰 이유
넥서스5X 단점 4가지, 아쉬움 큰 이유
생중계로 시청하신 분들도 많을테고 이미 구글 플레이를 통해 주문을 하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30일(한국시간) 새벽 구글은 프레스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레퍼런스폰 넥서스5X와 넥서스6P 를 공개했는데요. 소문으로 그 스펙 등이 대부분 알려졌던 것이라 크게 새로울 것은 없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이를 지켜본 이들은 적지 않은 실망감을 표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넥서스5X 에 대한 일명 안드로이드 팬들의 아쉬운 목소리가 많이 들려오고 있는데요. 보급형으로 자리를 잡기 위한 결정으로 보이긴 하지만 그 스펙과 가격을 보고 있으면 사실 여러모로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요즘 부쩍 가성비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보니 더더욱 말이죠.
그렇다면 과연 구글의 새로운 넥서스 시리즈, 그 가운데 넥서스5X 에 대해 불평을 하는 이들은 무엇을 두고 말하는 걸까요? 지금부터 그 5가지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마이크로 SD카드 미지원
넥서스6P와 달리 넥서스5X는 저장공간이 16GB와 32GB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좀 더 원할한 활용을 위해 최근 많은 분들이 선택하시는 64GB 이상의 모델이 누락되어 있는데요. 이는 조금이나마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입하는 측면에서는 이점이 있을지 모르나 결국 OTG 등으로 새로운 방법을 이용자가 직접 모색해야 한다는 점에서는 여간 불편하고 번거로운 것이 아닐 수 없습니다.
• 무선충전 미지원
사실 무선충전 기능을 담고 있는 기기가 그리 많은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최근 출시된 아이폰6s 시리즈 또한 이를 지원하지 않으니 말이죠. 그만큼 이 기능의 부재 자체가 주는 불편함은 크지 않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갤럭시노트5 등과 같은 기기로 무선충전 기능을 활용해 본 이용자 입장에서는 이는 분명 아쉬움이 남을 수 밖에 없는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실제로 그 유용성을 직접 체험해 본 뒤로는 포트에 케이블을 연결하는 과정만도 번거롭게 느껴지기도 하더군요.
• 손떨림보정(OIS) 기능 부재
구글은 이번 발표를 통해 넥서스5X와 넥서스6P의 카메라에 제법 공을 들였음을 나타냈습니다. 1.55µm 픽셀로 더 많은 빛을 모으는 점 등은 분명 메리트가 있게 느껴지는데요. 하지만 카메라에 힘을 주면서 OIS 기능을 빼먹은건 쉽게 이해하기가 힘드네요. 그 효과가 미미한 것도 아니고 말이죠.
• 2GB 램(RAM)
개인적으로 넥서스5X의 스펙에서 가장 아쉬움이 큰 부분입니다. 실제로 넥서스6P와 고민하고 있던 중에 이 부분을 보고 바로 마음을 접기도 했는데요. 아무리 보급형으로 초점을 맞췄다고는 하지만 전작이라 할 수 있는 넥서스5와 같은 2GB 램을 탑재하고 있다는 점은 선뜻 납득하기 어려운 대목입니다. 특히 과거보다 시스템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는 환경이 되고 있음에도 이런 결정을 내렸다는게 아쉽네요.
마지막으로 아래는 넥서스5X 공식 소개영상입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