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6s/6s 플러스 2차 추가 출시국 발표
애플, 아이폰6s/6s 플러스 2차 추가 출시국 발표
이미 잘 알려진 것처럼 지난 25일 애플은 미국, 호주, 일본, 중국 등 1차 출시국에서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를 공식적으로 선보였습니다. 종전과 달리 중국이 첫번째 출시 국가로 분류되면서 외신 등은 이번 시리즈의 첫 주말 판매량이 사상 최대가 될 것이라는 전망하기도 했는데요.
애플이 공식적으로 내 놓은 보도자료에 의하면 그 예상이 그대로 들어맞은 모습입니다. 첫 주말에만 1300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이는 지금까지의 기록을 갱신한 수치입니다. 참고로, 전작인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는 1000만대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애플 CEO 팀쿡은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를 구입한 이들의 반응은 대체로 좋은 편으로, 3D 터치와 라이브 포트 기능에 대한 호평이 특히 많다고 설명했는데요. 이와 함께 한가지 더 눈길을 끄는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기도 하죠?!
(2차 출시국이라고 표현하는게 맞을지는 모르겠지만) 오는 10월 9일 이후 오스트리아, 벨기에, 러시아 등 40여개 국가에서 아이폰6s 시리즈를 구입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관련해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네요.
• 10월 9일 : 안도라, 오스트리아, 벨기에, 보스니아,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체코 공화국, 덴마크, 에스토니아, 핀란드, 그리스, 그린란드, 헝가리, 아이슬란드, 아일랜드, 맨 섬, 이탈리아, 라트비아, 리히텐슈타인,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 몰디브, 멕시코, 모나코,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포르투갈, 루마니아, 러시아,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타이완
• 10월 10일 : 바하린, 요르단,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UAE
• 10월 16일 : 인도, 말레이시아, 터키
사실 이 소식을 가장 기다린 분들은 우리나라에서 아이폰6s 시리즈를 구입하려고 기다렸던 분들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쉽게도 위 리스트에는 대한민국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모습입니다.
애플 보도자료에 따르면 연말까지 130여개국에서 출시할 것이라 하는데 과연 우리나라는 언제쯤 포함될지 귀추가 주목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