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공개가 되고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킨 애플 태블릿 PC 아이패드(iPad). 현재까지도 관련해서는 다양한 평가가 나오고 있는데요. 비판을 받은 내용들 중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아이패드의 테두리가 3cm에 가까울 만큼 넓어서 실제로는 크기에 비해 터치 가능한 면적이 얼마 되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비판에 귀를 기울인 결과인지 원래부터 생각해두었던 내용인지는 모르겠지만... 관련하여 애플이 곧 조치를 할 듯 하네요. 그 조치라는 것이 무엇이냐?? 아이패드의 테두리 부분에서도 터치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출처 : PatentlyApple.com




 이 소식은 애플 특허 전문 사이트 PatentlyApple.com 에 소개가 되었습니다. 영어로 소개되어 있긴 하지만 애플이 아이패드의 테두리도 터치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특허를 제출했다는 것이 주요 내용인 듯 하더군요. 관련된 원문을 참고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세요~

▶ PatentlyApple : 바로가기

출처 : PatentlyApple.com




 이번 특허 사항이 적용되면 음악 등의 볼륨 크기 조절, 지도의 줌 기능, 게임 콘트롤 등이 테두리 터치를 통해 가능해질 것이라고 합니다.




 이 내용이 공개되자 외신들은 이번에 발표된 아이패드 1세대에서부터 테두리 터치 기능이 적용될지는 미지수라고 하는데 어떻게 될지 관심이 많이 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1세대부터 된다면 좋겠는데 말이죠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