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기본 탑재된 앱 삭제 허용할 듯

iOS 및 안드로이드 기반 따질 것 없이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는 이라면 자신의 의도와 상관없이 리소스를 잡아먹고 있는 선설치된 기본 앱이 달갑지만은 않을 겁니다. 저 또한 안드로이드폰을 구하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평소 쓰지 않는 기본 앱을 제거하거나 사용안함으로 돌려두는 것인데요.

과거와 달리 이제는 iOS 기반의 아이폰 등도 이런 논란에서 자유롭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애플워치 이용자를 위한 워치 앱을 비롯해 주식, 비디오, 팁 등 누군가에게는 활용빈도가 제로에 가까운 앱이 다수 설치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최근 애플 CEO 팀 쿡이 BuzzFeed 와 인터뷰한 내용에 따르면, 이용자가 자신에게 쓸모없는 iOS 기본 앱을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If they were to be removed they might cause issues elsewhere on the phone. There are other apps that aren’t like that. So over time, I think with the ones that aren’t like that, we’ll figure out a way [for you to remove them]…. It’s not that we want to suck up your real estate; we’re not motivated to do that. We want you to be happy. So I recognize that some people want to do this, and it’s something we’re looking at.” BuzzFeed

단, 팀 쿡은 이 과정이 생각보다 쉬운 것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선설치된 일부 기본 앱의 경우 아이폰의 다른 기능들과 긴밀하게 연계되어 있어 이를 삭제하면 아이폰을 제대로 활용하는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앱도 있지만 말이죠.

정확히 언제부터 iOS 에 기본 설치된 앱을 삭제할 수 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는 분명 의미있는 시도라 생각되네요. 하루 빨리 관련 기능이 더해지길 바람해봅니다.


 Source BuzzFeed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