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램 2GB 탑재 확인, 근거 살펴보니

애플 제품 특히 아이폰 발표를 관심있게 지켜 본 분들이라면 매번 많은 이들이 관심갖는 부분이지만 애플이 직접 소개하지 않는 특정 스펙이 있음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바로 '램(RAM)' 과 '배터리 용량' 이죠. 그런데 직접적인 공개는 아니라지만 아이폰6s에 들어간 배터리 용량은 키노트 당시 영상을 통해 살짝 공개가 된 바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오는 25일 1차 출시국에서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가 몇기가 램을 장착하고 있을지, 기존 소문처럼 2GB 램이 들어가 있는지에 대한 관심이 상당합니다.

최근 iOS 개발자 Hamza Sood 는 Xcode 를 분석한 결과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 램이 2GB 라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참고로, 지난 발표 행사에서 함께 공개된 아이패드 프로는 4GB 램을 지니고 있다 하는군요.

↑아이폰6s 램 2GB (사진:Hamza Sood)

사실, 아이패드 프로 같은 경우는 어도비(Adobe)에서 이미 실수로 관련 제원을 공개했다가 급하게 다시 내린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알려진 것도 역시 4GB 램이었죠?!

그런데, 이런 자료 외에도 아이폰6s 가 2GB 램을 적용했다는 정보가 이미 일부 아이폰 이용자에게 전해진 바 있습니다. 공식적인 자료는 아니지만 예전에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린 바 있는 폰닥터 앱 기억하시나요?

폰닥터 플러스 개발팀에서 전해온 자료에 따르면, 아이폰6s 플러스로 추정되는 모델이 전작보다 2배 많은 램 메모리를 가지고 있고, L2 캐시는 3배 더 많은 3MB 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램 용량이 늘어났다는건 멀티태스킹, 사파리(Safari)를 이용한 웹서핑 등 전반적인 퍼포먼스와 속도 측면에서 향상된 모습을 기대할 수 있다는걸 의미하는데요. 관련해서 그동안 여러가지 이슈가 있었던 전작 대비 어떤 차이를 보일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조만간 기기를 손에 넣게되면 이런 부분에 대해서도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