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램 2GB 탑재 확인, 근거 살펴보니
아이폰6s 램 2GB 탑재 확인, 근거 살펴보니
애플 제품 특히 아이폰 발표를 관심있게 지켜 본 분들이라면 매번 많은 이들이 관심갖는 부분이지만 애플이 직접 소개하지 않는 특정 스펙이 있음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바로 '램(RAM)' 과 '배터리 용량' 이죠. 그런데 직접적인 공개는 아니라지만 아이폰6s에 들어간 배터리 용량은 키노트 당시 영상을 통해 살짝 공개가 된 바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오는 25일 1차 출시국에서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가 몇기가 램을 장착하고 있을지, 기존 소문처럼 2GB 램이 들어가 있는지에 대한 관심이 상당합니다.
최근 iOS 개발자 Hamza Sood 는 Xcode 를 분석한 결과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 램이 2GB 라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참고로, 지난 발표 행사에서 함께 공개된 아이패드 프로는 4GB 램을 지니고 있다 하는군요.
↑아이폰6s 램 2GB (사진:Hamza Sood)
사실, 아이패드 프로 같은 경우는 어도비(Adobe)에서 이미 실수로 관련 제원을 공개했다가 급하게 다시 내린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알려진 것도 역시 4GB 램이었죠?!
그런데, 이런 자료 외에도 아이폰6s 가 2GB 램을 적용했다는 정보가 이미 일부 아이폰 이용자에게 전해진 바 있습니다. 공식적인 자료는 아니지만 예전에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린 바 있는 폰닥터 앱 기억하시나요?
폰닥터 플러스 개발팀에서 전해온 자료에 따르면, 아이폰6s 플러스로 추정되는 모델이 전작보다 2배 많은 램 메모리를 가지고 있고, L2 캐시는 3배 더 많은 3MB 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램 용량이 늘어났다는건 멀티태스킹, 사파리(Safari)를 이용한 웹서핑 등 전반적인 퍼포먼스와 속도 측면에서 향상된 모습을 기대할 수 있다는걸 의미하는데요. 관련해서 그동안 여러가지 이슈가 있었던 전작 대비 어떤 차이를 보일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조만간 기기를 손에 넣게되면 이런 부분에 대해서도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