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품질 논란, 뒷면 로고와 글자 지워지는 현상
애플워치 품질 논란, 뒷면 로고와 글자 지워지는 현상
대부분의 제품을 쓰다보면 처음 이용하기 시작할 때부터 느끼게 되는 것이 있는가 하면 한참의 시간이 지난 후에야 드러나는 것이 있기 마련입니다. 고급스러운 외관 등을 어필하며 여느 스마트워치에 비해 고가에 판매되고 있는 '애플워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애플인사이더에 따르면 최근 애플워치 뒷면에 새겨진 애플 로고와 글자들이 지워지는 문제가 빈번하게 드러나 이용자들 사이에서 불만의 목소리가 높다고 합니다. 실제로 애플 지원 커뮤니티에 올라온 사진을 보면 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일각에선 이를 두고 '로고게이트' 라 부르기도 하는군요.
Via Apple Support Communites user dougie70w
흔한 말로 물건을 험하게 써서 그런 것이 아닌가 할 수도 있지만 위 이미지가 소개된 글에 이어진 댓글을 보면 이와 같은 현상을 말하는 이용자가 꽤 많이 보입니다. Reddit 등에서도 이와 관련된 포스트가 다수 목격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Via Apple Support Communites user Veggiebond
물론, 새겨진 글자 등이 지워지는 현상은 어느 제품이나 있을 수 있는 일입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것처럼 애플은 애플워치를 단순한 IT기기가 아닌 패션 아이템으로 마치 고급 명품시계와 같은 아이덴티티를 부여하며 마케팅을 했는데요. 일부 외신은 이처럼 뒷면의 로고와 글자가 지워지는 값 싼 제품 같은 품질을 갖고서도 고급스러움을 논할 수 있는지 의문이라는 반응입니다.
반면, 애플은 현재 이와 관련해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