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스냅드래곤820 발열 문제 여전해, 불안감 증폭

현재 대부분의 제조사에서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담고 있는 퀄컴 스냅드래곤810은 그 정보가 전해지기 시작한 순간부터 ‘발열’ 이슈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단순히 소문으로만 끝난 것이 아니라 실제로 이를 탑재한 기기들이 발열 논란에서 자유롭지 못했고요.

그렇다보니 관련 스마트폰을 만든 제조사는 물론이고 이용자들 사이에서도 그 후속이 될 스냅드래곤820 에 거는 기대가 상당히 컸습니다.

그런데, 이런 기대감을 불안감으로 바뀌게 하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네요.

정확한 소스는 알려지고 있지 않지만, 리치올로(@Ricciolo1)에 의하면 스냅드래곤820 역시 발열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덧붙여, 관련 문제가 해결되려면 2016년 3분기에 나올 스냅드래곤830을 기다려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현재 이 주장에 대한 명확한 근거가 제시되지는 않았습니다. 즉, 이는 말 그대로 소문으로 끝날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스냅드래곤810의 전례 때문인지 이 소식이 전해진 후 커뮤니티 등을 보면 불안감을 표하는 의견이 상당히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퀄컴 스냅드래곤820은 64비트 아키텍처 카이로(kyro)를 기반으로 최고 3GHz로 작동하는 고성능 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소식이 사실이 아니길 바람하고 있지만, 만약 진짜라면 이를 염두해 둔 제조사(LG전자, HTC 등)에 다른 대안이 있을지 궁금해지는군요.


 Source @Ricciolo1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