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도면 유출, 두께 늘어나고 카툭튀 사라져
새로운 소식
2015. 7. 5. 08:08
아이폰6s 도면 유출, 두께 늘어나고 카툭튀 사라져
아이폰6s 도면 (사진:일본 엔가젯)
중국의 신뢰할 수 있는 소식통을 통해 아이폰6s의 도면을 입수했다는 소식이 일본 엔가젯(Engadget)에 의해 전해지고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 전반과 그 치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가장 특징적인건 모양새 자체는 차이가 없지만 두께가 아이폰6보다 두꺼워진다고 합니다. 참고로, 아이폰6는 6.9mm 두께를 갖는데 아이폰6s의 도면을 보면 7.1mm 로 변화한다 하네요.
월스트리트 저널(WSJ) 등 일부 외신에서는 아이폰6s에 ‘포스 터치(Force Touch)’ 가 포함될 것이라 보도한 바 있는데, 일본 엔가젯은 두께의 변화를 여기서 찾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위 도면이 정말 아이폰6s의 것인지는 알 수 없고, 진짜가 맞다 하더라도 포스터치의 영향인지 이전에 이슈가 된 휘어짐(밴드게이트) 때문인지 아니면 일명 카툭튀 디자인을 벗어나기 위함인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아이폰6s 후면 메탈 케이싱 (사진:9TO5Mac)
반면, 얼마전 9TO5Mac은 아이폰6s 후면 메탈 케이싱을 통해 아이폰6의 그것과 겉모양은 전혀 차이가 없다 소개한 바 있습니다.
Source Engadget (Japan)
관련글(Related Posts) :
• 아이폰6s 2배 빠른 LTE 속도, 배터리 효율도 향상
• 아이폰6s 후면 케이싱 유출, 겉은 같지만 속은 변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