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시절부터 유용하게 사용되던 팁인데 모르시는 분들이 꽤 많은 듯하여 포스팅합니다.

 사람마다 개인차이야 있겠지만 컴퓨터를 하다보면 스크린샷(이하 스샷)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죠.  특히 저처럼 포스팅 하는 사람이라면 더 그럴테구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타 스크린샷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윈도우 자체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은 키보드에서 스크린샷 버튼(PrtSc, PrintScreen 등 키보드마다 명칭 다양)을 눌러서 그림판에 붙여 넣기하는 방식으로 많이 사용하실 겁니다.  그런데 이 키를 이용하면 아래와 같이 현재 사용자가 보고 있는 전체화면이 스크린샷이 된다는 단점이 있죠. 


하지만 만약 제가 스샷을 걸고 싶었던게 윈도우 탐색기에서 열린 내 컴퓨터 화면만이라면 그림판에 붙여넣기를 한 후 편집까지 해야하는 수고를 해야 합니다.  이럴 때 팁입니다.

 자신이 스크린샷 하고 싶은 창이 제일 위로 오게 하신 후 "ALT + 스크린샷 버튼" 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아래는 적용 후 그림판에 붙여넣기한 결과입니다.



깔끔하게 원하는 창의 끝선에 맞춰 스샷이 걸린 모습입니다 ^^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살~짝 아래의 추천 버튼 눌러주세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시게이터 2009.12.09 18:26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팁을 하나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2. 2011.09.15 20:55

    비밀댓글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