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band 데이터 요금제, 좀 더 살뜰하게 이용하려면
SK텔레콤 band 데이터 요금제 활용 팁
부정적인 이슈가 없는건 아니지만 유무선 통화량이 많고, 비슷한 가격대에서 조금이라도 더 많은 데이터 혜택을 누리길 원하는 분들에게는 분명 어필이 되는 것이 바로 SK텔레콤의 '밴드(band) 데이터 요금제' 입니다. 이는 출시 2주만에 가입 고객이 100만명을 돌파한 것만으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막상 band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하려고 정보를 살펴봐도 최저가인 'band 데이터 29' 는 데이터 제공량이 너무 부족하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실제로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대다수의 고객이 'band 데이터 36' 을 선택한다고 하는데, 이는 무엇보다도 어느 정도 절충이 되는 데이터량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비롯된 결과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통신비를 절약하기 위해 'band 데이터 29' 를 선택하고, 나름 안정적인 활용이 가능케 하는 방법을 없을까요? 본문에서는 이에 대한 팁을 정리해 드리도록 할게요.
SKT band 데이터 요금제, 좀 더 살뜰하게 이용하려면
아래는 SK텔레콤이 출시한 'band 데이터 요금제' 의 종류와 각각의 혜택이 담긴 도표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기본료가 올라갈 수록 더 많은 혜택이 주어지는 모습입니다. 즉, 금전적인 부담만 없다면야 누구나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쓰면서 최신 콘텐츠도 무료로 즐기고 싶겠지만 현실은 그렇게 녹록하지 않죠? ▼
이에 요금제를 결정할 때면 음성통화에 대한 부담은 없애면서 데이터 소모량은 최소한으로 하기 위한 선택을 주로 하시게 될 겁니다. 그 결과가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을테고요.
만약 가족이 함께 SK텔레콤을 이용하고 있다면 band 데이터 29 또한 좋은 선택점이 될 수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리필하기, 선물하기, 안심옵션' 등과 같은 유용한 부가서비스가 즐비하거든요. ▼
아래는 실제로 T블로그에 소개되고 있는 내용 중 일부입니다. LTE 안심옵션의 경우에는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제외한다 하더라도 리필하기와 선물하기를 적극 활용하면 많게는 4GB 이상의 데이터를 더 쓸 수 있게 됩니다. ▼
물론, 모든 이용자가 데이터가 부족하다 하는데 친구가 매달 그냥 선물을 주겠냐 반문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저 또한 일부 공감하고요. 그렇다 하더라도 가족을 통해 2GB 는 충분히 얻을 수 있어요.
단, 리필 쿠폰은 bnad 데이터 요금제 가입시 익월 1매, 1년 이후 2매 등으로 발생합니다. 이 점 참고하세요.
즉, 평소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가족이 좀 더 비싼 금액의 요금제를 쓰고 다른 가족은 최저가의 그것을 이용한다면 통신비 절감과 함께 나름 부족함 없는 데이터 사용도 가능해 질 겁니다. 저 또한 이처럼 이용하고 있네요 ^^;;
이와 더해 통신비를 더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이용하는 건데요. 단말기 지원금을 받지 않거나 2년 약정기간 이후에도 같은 스마트폰을 쓰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를 적용해서 20%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
물론, 이는 12개월 혹은 24개월 동안 약정기간을 정해야 한다는 점과 이를 가입한 기기는 유심기변에도 제약이 있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긴 하지만 이용자에 따라서는 분명 큰 혜택으로 적용될 수도 있겠습니다.
만약 band 데이터 29 를 쓰는 고객이 선택약정할인까지 겸하면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6천원 가까운 금액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K텔레콤의 band 데이터 요금제를 좀 더 살뜰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데이터 제공량에 대한 절충으로 최저 요금제로 결정짓지 못한 분들께, 그리고 추가로 조금이나마 더 할인을 받고 싶지만 관련 정보가 부족했던 분들께 나름 유용한 팁이 되었음 좋겠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