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와 S6 엣지, 안드로이드5.1 업데이트 변화점 : 카메라

삼성전자가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의 안드로이드 5.1.1 업데이트를 준비 중에 있다는 소식은 이미 오래전부터 전해져 온 내용입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이처럼 펌웨어 업데이트가 이뤄지면 어떤 변화가 따라올지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이 당연지사할 수 있는데요.

외신에 의하면 갤럭시S6와 S6 엣지가 안드로이드 5.1.1 업데이트를 통해 카메라 기능에 상당 부분 변화를 가질 것이라 합니다.

The Galaxy S6 and Galaxy S6 edge will be getting a couple of new features with the Android 5.1.1 update ... we can now confirm that support for shooting in RAW and lower ISO values will also be added to the camera app with the upcoming update. SamMobile

대표적인 변화로 ‘RAW 지원’, 과 ‘ISO 감도 50 지원’ 을 꼽을 수 있는데요. 쉽게 말해서 LG G4 의 전문가모드와 같은 보다 세밀한 수동세팅 및 촬영이 가능해진다고 하는군요.

RAW 지원은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에서 이미 담고 있는 기능이지만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에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반면, 경쟁사의 플래그십 모델인 G4 는 이들 모두가 가능해 카메라 부문에서 상당히 호평을 받고 있죠.



이쯤되니 과연 갤럭시S6와 S6 엣지 또한 셔터스피드 등의 조정까지 가능해질지 궁금해지네요.

현재 알려진 바로는 두 단말기의 안드로이드 5.1.1 업데이트 배포는 6월에서 7월 사이에 이뤄질 전망입니다. 차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다시 한번 관련해서 자세한 내용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