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대규모 업그레이드 전망, 스펙 살펴보니

애플 관련 루머를 자주 접한 분들이라면 KGI 증권 분석가 밍치 궈라는 이름을 한번쯤은 접해보셨을 겁니다. 예전보다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평가도 있지만 애플 디바이스와 관련해 정확한 전망을 내놓기로 유명한데요.
외신에 의하면 최근 그는 투자자들에게 리서치노트를 통해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 즉 아이폰6s 와 아이폰6s 플러스에 대한 전망을 내놓았다고 합니다. 

해당 리포트에 따르면 아이폰6s 는 애플이 지금까지 선보였던 'S' 시리즈 중에 가장 많은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것이라 합니다.

the iPhone 6s will feature twice the RAM of its predecessors, a significant processor upgrade, better camera, new color option, sapphire display, strengthened shell, improved Touch ID, and Force Touch. CultofMac

전반적으로 이전부터 소문이 있었던 내용들이 다수를 이루는 모습입니다. 램 용량 업그레이드, 새로운 컬러 옵션, 카메라 성능 향상, 사파이어 디스플레이, 더 강한 바디셀, 개선된 터치ID, 애플워치 등에 적용된 포스터치 등이 아이폰6s 에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네요.

우선, 램(RAM)의 경우에는 아이패드 에어2 가 2GB LPDDR3 RAM 을 적용한 후부터 차세대 아이폰 또한 동일한 용량의 메모리를 탑재할 것이라는 주장이 끊임없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눈길을 끄는 것은 단순히 램 용량만 동일해지는 것이 아니라 LPDDR4 RAM 을 탑재할 것이라는 부분인데요. 이는 이전보다 약 2배 가량 빠른 데이터 처리속도와 낮은 소비전력으로 배터리 효율 측면 등에서 이점을 가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불어,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는 카메라 성능 또한 대폭 향상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화소수 또한 12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 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폰6 플러스 등에서 이슈가 되었던 벤드게이트에 대한 대안으로 이전 보다 강한 바디셀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케이스 소재는 물론 내부 디자인에서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하고 있네요.

이 외에도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아이폰6s 는 애플의 A9 칩을 탑재하고, 로즈 골드와 같은 새로운 컬러 옵션이 더해짐과 동시에 애플페이를 위해 터치ID 기능에도 향상점이 있을 것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5.5인치 크기의 아이폰6s 플러스 모델에는 스크래치 등에 강한 사파이어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것이라 하네요.

개인적으로 대부분 작년부터 끊임없이 들려오던 내용들이라 크게 새로운 전망은 아니라 생각되긴 하는데요. 과연 이 수 많은 내용들 중에 몇가지가 들어맞는지 살펴보는 것도 한가지 재미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