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 / 엣지 램 관리 문제해결, 펌웨어 배포

지난 4월말 외신에서는 갤럭시S6 와 S6 엣지가 LPDDR4 3GB 램(RAM)을 탑재하고 있음에도 그에 준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주지 못하는 점을 지적하며 소프트웨어 최적화 과정에서 그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불거진 바 있습니다.

실제로 이에 대해 영국의 삼성 모바일에서는 해당 문제를 인지하고 있고 이는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할 것이라 비공식적으로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8일 현재 아직까지 국내에 출시된 갤럭시S6 / S6 엣지에는 관련된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고 있지만, 일부 외신에 의하면 이태리 등 일부 국가에서는 앞서 언급한 램 관리 문제를 해결한 펌웨가 배포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이는 약 138MB 의 용량을 가지고, 빌드 넘버는 G920FXXU1AODG 라고 하는데요.

The package itself has a build number of G920FXXU1AODG and weighs precisely 138.32 MB. Its change log is quite vague, so we can't say for sure what improvements and fixes it brings, but, like we said, the Galaxy S6 is now a lot snappier. GSMArena

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정확히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버그 수정과 디바이스 안정성 향상, 그리고 퍼포먼스 향상 등이 이뤄진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국내에 출시된 갤럭시S6 와 갤럭시S6 엣지에는 언제 이 펌웨어 업데이트가 적용될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이전까지의 행보를 보면 그리 오랜시간은 걸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 5월 9일 현재 SKT 단말기 기준으로 갤럭시S6 엣지에서 관련 펌웨어 업데이트가 배포되고 있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