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플렉스2 배터리 성능 극대화 설정 팁
LG G플렉스2 배터리 수명이 아쉽다?!
근 1달동안 LG G플렉스2 가 갖는 매력적인 부분들을 하나하나씩 짚어 포스팅으로 소개해 드렸습니다. 장점이 되는 측면을 주로 다루긴 했지만 당연히 모든 제품이 그렇듯 G플렉스2 또한 아쉬운 점이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를 직접 사용 중인 많은 분들이 지목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배터리 수명’ 이 아닐까 싶습니다.
혹자는 제일 심각한건 스냅드래곤810 의 발열이 아니냐며 반문하는 분들도 계실 듯 한데요. 직접 이 기기를 이용해 본 결과 G플렉스2 의 발열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었습니다. 게임 등 하드하게 사용하더라도 말이죠.
물론, 전혀 발열이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이는 커뮤니티나 카페 등에서의 후기만 보더라도 쉽게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배터리’ 와 관련된 내용은 거의 모든 사용자들이 동일하게 말할 정도로 아쉬움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본문에서는 해외 포럼 등에서 소개되고 있는 G플렉스2 의 배터리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설정 팁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LG G플렉스2 배터리 수명 극대화 설정 팁
우선, 가장 먼저 이용할 수 있는건 ‘절전 모드’ 입니다. 기본적으로 활성화가 되어 있긴 하지만 혹시나 배터리 상태가 불안하다 싶은 분들은 ‘설정 > 배터리(일반)’ 에서 이를 바로 적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앞서 언급했듯이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배터리 잔량이 15% 이하일 때 ‘절전모드’ 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스마트폰의 배터리 수명을 향상시키는 팁을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내용이죠. ‘자동밝기’ 를 비활성화 하고 그 값을 최대한 낮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당연히 자신이 부담없이 실사용할 수 있는 수준에서 밝기를 조절해줘야겠죠? ▼
이와 함께 동작이 없을 떄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게 하는 ‘화면 자동 꺼짐’ 을 제일 짧은 시간인 15초로 설정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덧붙여, ‘화면 색조 자동 조절’ 항목을 켜두면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이 때문에 색감이 오락가락 튀는 듯한 느낌이 든다는 사용자도 많은 만큼 이는 자신의 기호에 맞춰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어서, G플렉스2 를 좀 더 오랜 시간 사용하기 위해 설정하면 좋은건 ‘와이파이, GPS, 핫스팟, 블루투스’ 기능의 비활성화입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실사용하지 않을 때 기능을 꺼둔다는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네요. ▼
단, 위치 정보(GPS)는 ‘배터리 절약(네트워크 사용’ 모드로 지정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안드로이드폰을 처음 세팅할 때 가장 먼저 진행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선탑재된 앱 가운데 활용도가 낮은 녀석들을 삭제 혹은 사용중지로 전환하는 것인데요. ▼
이 또한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 사용하지 않는데 기본 설치된 녀석이 있다면 제거 혹은 사용중지로 바꿔보세요.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팁은 ‘데이터 자동 동기화’ 와 관련된 부분입니다. ▼
아무래도 동기화 자체를 전혀 사용하지 않을 수는 없겠지만 잠시 잠깐 연결한 계정이라던지 계정 내 데이터 동기화 항목 중 크게 쓰임새가 없는건 체크 해제 해주는 것이 좋겠네요.
지금까지 LG G플렉스2 의 배터리 소모를 줄이고 그 사용시간을 극대화할 수 있는 대표적인 설정 팁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G플렉스2 를 사용하면서 혹은 사용하려는데 배터리 성능에 대한 내용이 꺼림칙하게 다가온다면 본문의 팁을 참고해 보세요. 꽤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