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Office 2016 for Mac 프리뷰 배포, 직접 설치해보니
MS Office 2016 for Mac 프리뷰 배포, 직접 설치해보니
MS Office 2016 for Mac Preview
마이크로소프트(MS)가 새로운 맥용 오피스를 출시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꽤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아무래도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도 그렇고 오피스(MS Office)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환경을 구축한다는건 무리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보니 맥 유저들은 특히 관련 소식을 반기는 모습이었는데요.
드디어 'MS Office 2016 for Mac' 이 출시를 위해 박차를 가하는 듯 합니다.
한국어를 제외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일부 언어만을 지원하긴 하지만 MS Office 2016 for Mac 프리뷰 버전을 무료로 배포하기 시작했거든요!
참고로, 메뉴 등에 표시되는 언어가 한국어가 아니라는 말이지 한글 자체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이 소식이 처음 전해진 6일 새벽녁에는 트래픽이 몰리는지 설치 파일 다운로드까지 한참을 기다려야 하기도 했습니다.
프리뷰 배포 페이지 아래로 있느 FAQ 를 보면 MS Office 2016 for Mac 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Every build will expire roughly 60 days after it is posted. The last preview build will continue to function for roughly a month after our official launch date.
우선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할만한 '프리뷰 버전을 이상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한은?' 이라는 물음에 대한 답변을 보면 빌드가 새로 나올 때마다 그 날을 기준으로 60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60일이라는 기한이 있는걸 보면 여느 베타 버전들처럼 나름 정기적인 프리뷰 배포가 이뤄지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그렇다면 MS Office 2016 for Mac 프리뷰 버전을 제거(삭제)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네요.
1. Go to the Go Menu in your Finder Menu.
2. Go to the Applications Folder.
3. Navigate to the Word, Excel, PowerPoint, Outlook, or OneNote app that you want to delete.
4. Drag the relevant app to your trash.
5. Empty the file from your trash.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맥용 오피스 2016 프리뷰는 OS X 요세미티 환경에서 무리없이 설치 및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 10.10.3 베타를 사용 중에 있는데 별다른 이상없이 사용 가능하네요.
빌드가 거듭될 수록 개선될 것으로 보이긴 하지만 현 시점을 기준으로는 각각의 앱을 실행하는데 약간의 딜레이가 있는 편입니다. 실행 후에는 버벅거림 등 없이 부드럽게 구동하는 모습이고요.
맥용 오피스 2016 프리뷰를 설치하면 MS 워드(Word)를 비롯해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 아웃룩(Outlook), 원노트(OneNote)가 설치됩니다.
지금까지 2011 버전으로 맥에서 오피스를 이용하는데는 여러가지로 제약이 많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패러렐즈를 통해 윈도우용 오피스를 설치해 사용하거나 온라인에서의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요.
오는 2015년 하반기면 MS Office 2016 for Mac 가 정식으로 출시된다고 하니 맥 유저분들도 곧 보다 원활한 오피스 활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이네요.
프리뷰 버전이긴 하지만 궁금한 분들은 직접 설치해서 한번 테스트 해 보세요. 정식 버전이 아니기에 일부 기능상의 문제점, 버그 등이 있을 수는 있지만 2011 버전보다도 한글 등을 더 잘 지원하여 꽤 만족스러운 모습을 목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