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물론 좋아하긴 하지만 예전엔 정말 애니매이션을 좋아해서 소장해둔 애니매이션이 수북하던 시절이 있었답니다. 문득 애니매이션을 정리하다가 애니매이션을 보면서 일어도 좀 배우고 영어도 공부하던 지난 날(?)이 떠올라서 소개해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

 말은 거창하지만... 별거 아니구요. 영어 공부에 좋은 애니매이션을 5가지 정도 추려봤습니다. 요즘 것들보다는 예전 애니매이션 중심으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왜 예전 것들 위주냐 하면... 물론 다 그런건 아니겠지만 요즘 애니매이션들 보다 발음도 정확하고 생각보다 천천히 말을 해서 한글 자막이 없어도 알아듣기에 훨씬 편합니다. 게다가 실생활에서 써먹기에도 유용한 내용이 제법 있더군요.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 영문 대본을 구하셔서 함께 보신다면 더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심슨 가족

출처 : Google



 심슨 가족 애니매이션은 디즈니는 아니지만 실생활과 관련된 영어에는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네요. 일부 속어도 나오긴 하지만... 속어도 그 언어의 일부니까 무시할 수는 없겠죠? ^^

 




 라이언킹

출처 : Google



 유명한 애니매이션이죠. 제가 어릴적 이 애니매이션을 비디오로 보고는 그렇게 테이프를 갖고 싶어서 난리 부렸던 기억이 나네요 ^^;; 물론 지금도 가지고 있는 애니매이션입니다. 내용도 내용이지만 "하쿠나 마타타~" 노래가 정말 유명하죠? ^^ OST 를 활용해서도 공부를 할 수 있으니 더 좋겠네요.

 




 슈렉
 

출처 : Google



 여기서 알려드리는 애니매이션 중에는 가장 최근의 것이 아닌가 싶네요. 은근 재밌고 발음도 정확한 편이라 영어 공부에 좋습니다. 게다가 단문을 많이 활용하는 애니매이션이라 더욱 공부로 활용하기에 좋을 듯 하네요.  

 




 인어공주

출처 : Google



 동화로 원작이 있는 것이라 얼추 들어도 내용이 유추가 되면서 언어를 습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문자 구사가 그렇게 어려운 것도 아니구요. 이 애니매이션 역시 유명한 OST 가 있어서 더 활용하기에 용이하겠네요.

 




 미녀와 야수

출처 : Google



 이 애니매이션 역시 원작이 있는 내용이라 쉽게 이해하시면서 공부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예전 디즈니 애니매이션의 특징인 쉬운 문장과 적절한 문장 구사 속도로 좀 더 쉽게 듣기가 되실 듯 하네요.

 




 이 외에도 예전 디즈니 애니매이션은 영어 공부에 활용하기에 좋은 것들이 많습니다. 알라딘, 포카혼타스 등등 말이죠. 어렵지 않게 구해서 보실 수 있는데다가 애니매이션이라 더 영어 공부를 쉽고 재밌게 하실 수 있을 듯 하네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