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차세대 맥북과 매직마우스/트랙패드에 터치ID 탑재
애플, 차세대 맥북과 매직마우스/트랙패드에 터치ID 탑재
과거 아이폰6와 아이패드 에어2 등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전하며 이름을 알린 애플 전문 대만사이트 apple.club.tw 가 이번에는 차세대 맥북 및 관련 악세서리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조만간 나올 것으로 전망되는 12인치 레티나 맥북에어와 차기 맥북 프로 모델에 터치ID 가 탑재될 예정이라 합니다. 게다가 현재 애플이 열을 올리고 있는 애플 페이 또한 가능할 것이라 하네요.
the upcoming 12-inch Retina MacBook Air and a future MacBook Pro model will (curiously) integrate the Touch ID fingerprint scanner into a component above the standard trackpad 9TO5Mac
12인치 레티나 맥북에어와 후속 맥북 프로 모델 같은 경우에는 별도의 지문인식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 아니라 트랙패드 자체에 해당 센서가 포함될 것이라 합니다.
그렇다면 아이맥(iMac), 맥 프로, 맥 미니 등 데스크탑 모델은? 관련 제품군에 대한 방안 또한 제시되고 있는데요. 매직 마우스와 매직 트랙패드에 터치ID 기능이 들어갈 것이라 하는군요.
이와 함께 한가지 더 눈길을 끄는 소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앞서 잠시 언급한 것처럼 '애플 페이(Apple Pay)' 에 대한 것이 그것인데요.
터치ID 를 통한 지문인식 기능이 가능해지는 만큼 차세대 맥 시리즈에서는 애플 페이 역시 지원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국내 사용자 입장에서는 제약이 많을 수 밖에 없는 부분인지라 미국 등지에서 처럼 높은 활용도를 갖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애플 페이로 아이튠즈(iTunes), 맥 앱스토어,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이용하는데는 별다른 문제가 없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처럼 말이죠.
덧붙여, 애플은 해당 API 를 개발자들에게 배포하여 다른 서비스에서도 이를 활용할 수 있게끔 할 계획이라 하네요.
개인적으로 대만사이트가 전한 이 내용들이 정말 제대로 구현이 된다면 반기지 않을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지문인식을 이용한 맥에서의 잠금화면 해제는 물론 블루투스 기기(매직 마우스/트랙패드)를 통한 활용이 가능하려면 소프트웨어와 함께 하드웨어 측면에서 고려해야 할 것이 많을 듯 싶은데 이게 당장 올해 새롭게 출시될 맥 라인업에서 가능할지는 의문이네요. 아무튼 여러모로 올해 시장에 나올 맥북 등을 지켜보는 재미가 더해진건 사실인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