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R for G3 선보여, 기어VR 이어 가상현실 경쟁구도

Image Credit : Engadget

국내 대표적인 경쟁 회사인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드디어 나란히 가상현실(VR) 시장에 본격적으로 돌입하는 듯 합니다.

참고로, 삼성 같은 경우에는 이미 기어VR 을 통해 관련 콘텐츠 및 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한 때 국내 출시일이 공지되기도 했지만 아직 정식으로 판매가 시작되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갤럭시노트4 를 기반으로 이전에는 접하지 못한 색다른 경험이 가능하다는 메리트가 있어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는 녀석이기도 하죠?! 개인적으로는 IFA 2014 에서 직접 체험해 본 바 있는데 흥미로운 기기임은 분명해 보였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타사에서는 언제쯤 VR 기기를 선보일까 궁금하기도 했는데, 10일 새벽부터 외신에서 이와 관련된 인상적인 소식이 전해지고 있네요.

VR for G3

LG전자가 구글 카드보드(VR 기기 설계도면)를 기반으로 해 제작한 G3 전용 VR 기기를 제공한다는 내용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녀석은 'VR for G3' 라 불립니다.

The charmingly-named VR for G3 is a plastic headset that'll let you slide the phone into the hardware, with special holes cut for the smartphone's rear volume keys. Engadget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해당 제품은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어 있고, 내부에 G3 를 탑재해 각종 VR 전용 앱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즉, 기본적인 활용 방식은 같은 VR헤드셋 제품군인 삼성 기어VR 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이네요. 

VR 콘텐츠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유료 VR앱 'Robobliteration' 데모 게임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 다음주부터 국내에서 G3 를 구매하는 신규고객에게 이 기기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되는데, 글로벌 일부 시장에서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 합니다.
단, 정식으로 언제쯤 출시가 될런지 VR for G3 의 가격이 얼마인지 등에 대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또 하나의 VR헤드셋인 VR for G3 를 직접 체험해보고 관련 리뷰 / 후기를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