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4 스펙 유출, 5.5인치 3K 디스플레이 탑재하나?
LG G4 스펙, 5.5인치 3K 디스플레이 탑재하나?
LG G4 컨셉 이미지 / YouTube (Jermaine Smit)
아직은 어디까지나 루머이긴 하지만 LG전자의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 ‘G4’ 의 스펙 특히 해상도와 관련된 소식이 눈길을 끕니다.
LG-VS999 라는 모델명을 가진 새로운 디바이스의 UA프로파일(User Agent profile)이 유출되었는데, 이를 보면 해당 기기에 1620x2880 이라는 엄청난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QHD 를 담은 LG G3 등 보다 높은 해상도를 갖는 것인데요.
이를 두고 일부 외신은 G4 가 3K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내놓고 있기도 합니다.
The 1620 x 2880 resolution will likely be featured on a 5.5-inch display, presuming LG sticks to the same size as its G3. That translates to an eye-defying 600ppi resolution which is already being dubbed 3K. Of course LG may up the phone size to 5.7-inch which would make this a 579ppi resolution... Pocket-lint
지금까지 전해진 각종 정보를 종합해보면 LG G4 는 전작인 G3 와 동일한 5.5인치를 갖거나 5.7인치로 스크린이 다소 커질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를 기반으로 환산해보면 차세대 모델은 579 - 600ppi 의 화소 밀도를 지원합니다.
참고로, 현존하는 가장 높은 화소 밀도의 제품은 삼성 갤럭시S5 LTE-A (576ppi)라 하는데요. 위 내용이 사실이라면 G4 는 이를 뛰어넘는다는 의미가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위 모델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G4 에 3K 해상도를 담는건 실현 가능성이 낮지 않나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QHD 만해도 퍼포먼스나 발열 등과 관련해 사용자들 사이에서 다양한 이슈가 제기되고 있는데 굳이 이런 오버스펙을 통해 차별화를 꾀할 이유는 없다고 보이거든요.
이전부터 언급했듯이 이제 하드웨어는 상향평준화가 된 만큼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남다른 전략 그리고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 진정한 차별화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한편, LG전자가 지난해 4분기 컨퍼런스콜에서 밝힌 내용에 의하면 LG G4 는 오는 2분기에 출시될 예정인데 화질, 카메라 등을 강화하고 사용자 경험과 디자인에서 전작과 달라진 점을 보일 것이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