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플렉스2 출시일 공개, G3 Cat.6 단말기 가격인하
LG G플렉스2 출시일 공개, G3 Cat.6 단말기 가격인하
이번 CES 2015 에서 가장 핫했던 스마트폰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아마도 대부분의 분들이 'G플렉스2' 를 꼽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고요.
특히, 리뷰드닷컴을 비롯한 테크레이더 등 저명한 해외 IT매체에서는 그 디자인과 성능을 극찬하며 "최고의 제푸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할만한 스마트폰" 이라 평하기도 했습니다.
바로 이 단말기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그간 1월말에 출시된다는 이야기는 있었지만 정확한 날짜는 알려지지 않았었죠?
LG G플렉스2 의 공개 / 출시일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오는 22일 미디어데이 및 블로거데이를 진행하고, 30일부터 SKT, KT, LG U+ 를 통해 판매된다 하네요.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던 LG전자가 반등의 발판을 마련한데는 G2 를 시작으로 G3 등이 한 몫 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하지만 지난 연말 이후에는 별다른 전략모델이 없어 또 다시 어려움을 겪기도 했는데 이번 G플렉스2 가 다시금 숨통을 트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참고로, LG G플렉스2 의 주요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G Flex 2 스펙
- 칩셋 : 퀄컴 스냅드래곤 810 (2.0GHz Octa-Core, 64bit)
- 디스플레이 : 5.5인치 풀HD (1920x1080, 403ppi)
- 카메라 :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레이저 오토 포커스, OIS플러스)
- 배터리 : 3,000mAh/일체형, 고속 충전 가능 (40분 이내에 50% 충전)
- 메모리 : 2GB LPDDR4 RAM
- 크기 : 149.1 x 75.3 x 7.1~9.4mm
- 무게 : 152g
- 색상 : 플래티넘 실버/플라멩코 레드
-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5.0.0 롤리팝
- 기타 : 제스처 뷰, 글랜스 뷰 등
개인적으로 이전에도 말씀드렸듯이 곡률이 주는 그립감, 글랜스 뷰 등과 같은 UX, 발로 밟아도 깨지지 않는 내구성 등에 대한 기대가 큰데 하루 빨리 이 녀석을 직접 사용해보면서 해당 부분들을 세세하게 살펴보고 싶어집니다. 스냅드래곤 810 의 발열과 퍼포먼스에 대한 궁금증도 크고요.
제목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G플렉스2 출시 소식과 함께 최근 LG전자 스마트폰 관련 눈길을 끄는 소식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플래그십 모델인 G3 Cat.6 의 출고가 인하 소식입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70만원 후반대로 가격을 낮췄더군요.
단통법 이후 스마트폰 구입시 드는 비용을 줄일기 위해 선보상 제도 등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요즘 들어서는 이 또한 만족스럽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인 휴대폰 구매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출고가를 인하한 기기를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그 동안은 G3 비트, 아카(AKA) 등 보급형 기종이 주를 이루고 있었죠? 이제는 G3 캣6 또한 이 흐름에 동참한 모습입니다. 70만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프리미엄 모델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참고로, 실제로 가격 인하 후 이 기종을 찾는 분들이 제법 많은 듯 한데요. 몇몇 자료를 보면 1월 현재 G3 캣6 의 개통량이 2배 정도, 매출량은 전월 대비 189%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2015년 1분기 전략 모델이라 할 수 있는 G플렉스2 와 출고가를 낮춘 G3 Cat.6 등이 올초 LG전자의 실적 향방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집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